이재명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선택, 합리적·대승적 판단"

2019. 2. 22.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2일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로 용인 원삼면을 신청하고 정부가 수용해 후속 조치를 추진키로 한 데 대해 "국익 차원의 합리적이고 대승적인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날 오전 SK하이닉스의 요청대로 반도체 클러스터를 용인에 조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수도권 정비위원회에 산업단지 공급물량 추가공급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자 오후에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2일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로 용인 원삼면을 신청하고 정부가 수용해 후속 조치를 추진키로 한 데 대해 "국익 차원의 합리적이고 대승적인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반도체 클러스터 경기도 유치 호소하는 이재명 (수원=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로써 경기도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2019.2.18 [경기도청 제공] stop@yna.co.kr

이 지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날 오전 SK하이닉스의 요청대로 반도체 클러스터를 용인에 조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수도권 정비위원회에 산업단지 공급물량 추가공급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자 오후에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는 그동안의 준비를 바탕으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SK그룹, 용인시와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클러스터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 사업장에도 M16 구축과 연구개발동 건설에 20조원 규모를 투자한다는 SK하이닉스의 발표 역시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도는 정부에서 산업단지 물량을 추가로 공급받으면 2020년까지 관련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부터 부지 조성을 시작해 2022년에는 첫 번째 공장이 착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명 "반도체 클러스터, 최적지는 경기도" (수원=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의 최적지는 경기도"라며 도내에 유치해달라고 정부에 호소했다. 이 지사는 18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곳, 제일 준비가 잘 되어 있는 곳, 조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한 곳에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2019.2.18 [경기도 제공] gaonnuri@yna.co.kr

또 용인, 이천의 상생발전은 물론이고 화성, 평택으로 연결되는 세계 최대·최고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완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도는 우선 지난 18일 밝힌 '클러스터 유치 후 청사진'대로 ▲대·중소기업 상생 클러스터 조성 ▲스타트업 및 전문 인재 육성 ▲지역사회 복지 향상 ▲복합 스마트시티 조성 등 4가지 핵심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gaonnuri@yna.co.kr

☞ "내 개는 명품견이라 안 물어!"…욕설 퍼붓은 대학교수
☞ 30초 만에 찢어진 나이키 농구화…스타의 '황당' 부상
☞ 이창명, 음주운전 무혐의 후 3년 만에 TV 복귀
☞ 대형마트 '반품 단골'...갑질 손님인줄 알았더니 '대반전'
☞ 안중근 의사가 존경한 서대문 형무소 '1호 사형수'
☞  18살에 유로파리그 데뷔 이강인, 벤투호 승선?
☞ 북미정상회담 기념 김정은 맥주 '김정 에일' 맛은?
☞ 클릭비 출신 김상혁, 4월 6세 연하와 결혼
☞ 19세 예비대학생 음주 뺑소니 차량에 치어 사망
☞ 김보름 "노선영의 지속적인 괴롭힘, 자료 공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