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보다 스마트폰 소지자들이 더 원하는 것은?

윤재준 2019. 2. 23. 0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폰 소지자들은 5세대(5G)나 폴더블폰 같은 신제품 보다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애플 아이폰 소지자의 76%, 안드로이드폰 소지자의 77%가 신형 제품을 갖는 것 보다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n this photo taken Monday, Nov. 5, 2018, is a FlexPai smartphone with a flexible screen displayed in San Francisco. (AP Photo/Michael Liedtke) <all rights="" reserved="" by="" yonhap="" news="" agency=""> /사진=연합 지면외신화상 </all>

스마트폰 소지자들은 5세대(5G)나 폴더블폰 같은 신제품 보다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서베이멍키오디언스가 이달 미국 스마트폰 소지자 13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3명 중 2명 꼴로 속도가 매우 빠른 5G에 대해 들어봤으며 거의 절반이 기기를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에 대해서도 친숙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삼성을 비롯해 일부 스마트폰 업체들이 5G나 폴더블폰에 기대를 걸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희망 사망은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하고 있으며 렌즈가 여러 개 달렸거나 증강 현실 기능이 있는 것 보다는 더 선명한 사진도 희망 사항으로 조사됐다.

애플 아이폰 소지자의 76%, 안드로이드폰 소지자의 77%가 신형 제품을 갖는 것 보다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했다.

아이폰 소지자의 57%, 안드로이드폰 소지자의 52%는 더 좋은 카메라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배터리 사용 시간과 카메라 화질 외에 더 큰 스크린이면 만족한다는 응답도 각각 34%, 31%로 나왔다.

각각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소지자의 37%, 40%가 5G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서베이멍키의 선임 연구원 로라 론스키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보통 2년에 한번 정도 폰을 업그레이드하는 경향이 있어 바라는 것이 있기 마련”이라며 “그들이 새로 구입할 폰은 더 크고 더 좋은 기능과 빠른 속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지만 가상현실(VR) 기기 같은 급격한 변화는 바라지 않고 기존의 기능이 더 개선되는 것을 바라고 있다고 설명했다.

AP는 이번 조사에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소지자 모두에게 공통적인 것은 약 90%가 신형제품을 구입한다해도 운영체제(OS)는 현재 사용하는 것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갖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 기간이 2년인 경우는 아이폰 소지자의 40%가, 안드로이폰 소지자는 21%로 애플 제품을 더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 소지자가 안드로이드폰 소지자에 비해 신형 제품 구입 지출을 꺼려 올해 애플에서 신제품이 나와도 비싼 가격 때문에 상당수가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전체 조사 대상자의 30%가 신제품 구입을 위해 300달러(약 33만7000원) 이상은 지출하지 않겠다고 응답했으며 16%는 751~1000달러(약 112만원)를 쓸 의향이 있다고 밝혓다.

1000달러 이상의 고가 제품을 구입하겠다는 비율은 3%에 그쳤다.

jjyoon@fnnews.com 윤재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