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설훈 사과 요약→화났으면 미안, 니들 교육 안된 건 맞음"

박태근 기자 2019. 2. 23. 15: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의 '20대 교육 부재'발언 사과 입장에 대해 바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설 최고위원은 "오해를 일으켜 상처가 된 분들에게 죄송하고 다만 20대 청년들에게 사실이 아닌 일로 자극하고 갈등을 초래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교육이 인간의 의식과 사고를 규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인의 한 측면에서 교육·환경의 영향과 정책의 구조적 문제를 지적한 것이다. 모든 책임은 열악한 교육환경을 만든 나를 포함해 여야 정치권과 기성세대에 있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의 ‘20대 교육 부재’발언 사과 입장에 대해 바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훈 의원이 사과 했다고 하는데, 간결하게 사과 내용을 3줄 요약해보면, 화났으면 미안. 그런데 니들 교육안 된 건 맞음

. 교육 잘 못해서 ㅈㅅ"이라고 적었다.

앞서 설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20대 남성층의 지지율 하락은 전 정부에서 교육을 잘 못 받은 탓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논란이 커지자 설 최고위원은 “오해를 일으켜 상처가 된 분들에게 죄송하고 다만 20대 청년들에게 사실이 아닌 일로 자극하고 갈등을 초래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교육이 인간의 의식과 사고를 규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인의 한 측면에서 교육·환경의 영향과 정책의 구조적 문제를 지적한 것이다. 모든 책임은 열악한 교육환경을 만든 나를 포함해 여야 정치권과 기성세대에 있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아이돌픽♥] 강다니엘 vs 박지훈, 당신의 선택은?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