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 일본 주식 모두 처분한 이유

황보연 입력 2019. 2. 25. 08: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서 투자할 기회를 찾고 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인터뷰한 짐 로저스 회장이 지금 주목하고 있는 투자에 대한 질문에 내놓은 대답입니다.

로저스 회장은 앞으로 10년, 20년 뒤 한반도에 뜨거운 시선이 쏠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과 통합해 북한의 문이 열릴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의 사람과 정보가 북한에 이미 들어가 있다는 점은 북한이라는 시장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저스 회장은 이미 수년 전부터 북한의 개방에 깊은 관심이 있다는 점을 공공연하게 밝혀왔습니다.

[짐 로저스 / 로저스 홀딩스 회장 (2015년 아리랑 국제방송 인터뷰) : 재산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가진 것을 북한에 투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북한에서 아주 흥미진진한 일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1980년의 중국이나 2010년의 미얀마처럼 아주 빨리 개방되고 있어요.]

로저스 회장은 천연자원이 풍부한 북한에 교육 수준은 높고 임금은 낮은 인재가 많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에는 관리 능력이 있다는 점도 한반도에서 투자 기회를 찾는 이유 중 하나로 들었습니다.

로저스 회장은 그러나 일본에 대해서는 비관론을 펼쳤습니다.

7~8년 가지고 있던 주식을 지난해 가을 다 처분한 것을 비롯해 현재 일본 자산은 한 푼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인구감소로 인한 경기 하강 요인과 일본 정부가 엔화를 계속 찍어내 일본 주식과 국채를 사서 떠받치고 있는 게 일본 자산을 다 처분한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취재기자: 황보연 영상편집: 정치윤 자막뉴스: 박해진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 유튜브 채널 구독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자!

[YTN 화제의 뉴스]
방글라데시서 여객기 납치 시도…"용의자 사살"[단독] 인사동도 '일제 잔재'…방치된 왜곡 지명들LG 윤대영 음주운전 임의탈퇴…시즌 전 잇단 '잡음'20대 지지율 하락이 '반공 교육' 탓?…비판 확산"미안합니다"…日 할아버지가 한국어를 배우는 이유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