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서 일할 사람 없나'..도쿄올림픽 자원봉사자 모집 난항

입력 2019. 2. 25.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 일부 경기가 대지진이 발생한 후쿠시마 현에서 열릴 예정이지만 경기장 안팎에서 일할 자원봉사자 찾기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재팬타임스 등에 따르면 일본은 2020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후쿠시마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지만 지원자는 503명에 불과해 목표 인원(1500명)의 3분의 1수준에 그치고 있다.

후쿠시마는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 대지진으로 발생한 쓰나미에 원전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 일부 경기가 대지진이 발생한 후쿠시마 현에서 열릴 예정이지만 경기장 안팎에서 일할 자원봉사자 찾기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재팬타임스 등에 따르면 일본은 2020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후쿠시마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지만 지원자는 503명에 불과해 목표 인원(1500명)의 3분의 1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 가운데 70%가량은 40대 이상으로, 10대와 20대의 참가율은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은 후쿠시마에서 소프트볼과 야구 경기를 일부 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 지역이 2011년 지진과 쓰나미, 방사능 위험으로부터 벗어났다는 것을 전세계에 보여주겠단 계획이다. 이는 올림픽 자체를 ‘일본 재건’을 보여줄 기회로 여기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하지만 이달 초 후쿠시마에서 열린 자원봉사자 모집 행사에 80여명만 참석했다.

후쿠시마 현은 경기 일정이 확정되지 않아 아직 관심을 덜 받기 때문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소프트볼은 2020년 7월 22일, 야구는 7월 29일 첫 경기가 열릴 예정이지만 나머지 경기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후쿠시마 자원봉사자가 되면 관람객에게 교통 및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후쿠시마는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 대지진으로 발생한 쓰나미에 원전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방사능 물질이 대거 유출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