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크레젠,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장치 신기술 검증 공개 테스트 발표

입력 2019.02.26. 09:07

크레젠(대표 박흥수)이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장치 신기술 검증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세 번째의 기적(Miracle 3)'은 WIPS 2018년 12월 14일 조사자료에 의하면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 기술로서, 기존의 후처리방식(DPF, SCR, EGR)에서 제거하지 못한 유해가스를 엔진 전처리방식으로 효율을 증가시켜 연소율을 높여 연료 및 배기가스를 20% 이상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크레젠(대표 박흥수)이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장치 신기술 검증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세 번째의 기적(Miracle 3)’은 WIPS 2018년 12월 14일 조사자료에 의하면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 기술로서, 기존의 후처리방식(DPF, SCR, EGR)에서 제거하지 못한 유해가스를 엔진 전처리방식으로 효율을 증가시켜 연소율을 높여 연료 및 배기가스를 20% 이상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신개념의 엔진 전처리방식은 탄소섬유의 방사에너지를 이용하여 엔진의 열손실 량만큼 보완하여 연소실 환경을 최적화시켜 효율을 증가하여 연료 및 유해가스를 저감시키며 출력을 상승시키는 신기술로, 환경부 산하 환경기술시험원에 환경 NET 신기술 인증을 신청하였다.

크레젠은 신청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에너지 절감 및 환경 오염방지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인지 검증을 위하여 공개 테스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크레젠 대표 박흥수는 그동안 유로4, 유로5, 유로6, 엔진별 데이터를 개발하여 기술 검증을 위하여 국내 및 중국 북경, 하얼빈, 상해, 심천, 등에서 100여차례 이상 검증하였고 AUSA 2012(워싱턴 DC) 미육군 국무성 조달전시회에 출품하여 조달청 등록을 통보받았다.

한편 크레젠은 1999년 설립된 신제품개발 전문회사이다. 2003년도에 TI DSP 5416칩을 기반으로 무선 MP3 플레이어를 처음 개발에 성공하여 TI 뉴스룸을 통하여 외신에 발표되었다.

◇공개 테스트 개요

신청일: 2월 26일~5월 25일 선착순 테스트 진행 신청자격: 1일 약 70Km 이상 주행 하는 차량소지자 검증코스: 정왕 IC ~ 남태령입구 유턴 ~ 정왕 IC 약 79Km 구간 2회 왕복 본사 지원: 테스트 비용(유류비, 유료도로비) 동영상 촬영, 홈피 및 유튜브 게재 혜택: 신청자 전원 ‘세 번째의 기적’ 40% 할인 가격 설치 협찬: 사단법인 세계환경사랑운동연합, 세계환경신문사, 세계환경TV 주최: 주식회사 크레젠, 주식회사 발라스

크레젠 개요

크레젠은 자동차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저감장치 사업을 하고 있다. 1999년 3월 4일 설립됐으며 환경 및 연료 절감 분야에서 세계에서 처음으로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기술을 이용하여 ‘세 번째의 기적’이란 제품을 출시하였고 2019년 1월 21일부 환경 NET 신기술 인증신청을 하여 진행 중인 업체로서 환경 및 연료절감 부분에서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 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크레젠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