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막내에서 은퇴까지..'위대한 승츠비'의 몰락

이지은 2019. 3. 11. 22: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각종 논란에 휩싸여 은퇴를 선언한 승리는 17살의 나이에 '빅뱅'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각종 사업에 손을 대면서 성공한 젊은 사업가로도 승승장구했지만 추락은 한순간이었습니다.

보도에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1990년생으로 올해 30살인 승리는 지난 2006년 YG에서 만든 아이돌 그룹, 빅뱅으로 데뷔했습니다.

빅뱅은 '거짓말'과 '붉은 노을' 등 많은 히트곡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최정상의 자리에 섰습니다.

하지만 승리는 작곡이나 노래 실력이 두드러진 다른 멤버들에 비해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빅뱅의 막내 이미지가 강했던 승리는 뒤늦게 사업가로서 조명받기 시작했습니다.

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일본 라면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특히 예능프로그램에서 '위대한 개츠비'에서 따온 '승츠비'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성공한 사업가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버닝썬 폭행 사건이 벌어진 뒤 실소유주 의혹에 휩싸였고, 성 접대 의혹이 담긴 대화 메시지까지 공개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승리의 은퇴로 탑과 지드래곤의 마약 혐의 조사 등으로 잠잠할 날이 없었던 빅뱅은, 나머지 멤버들이 제대한 뒤에도 완전체로 컴백하긴 어렵게 됐습니다.

[승리 / 빅뱅 멤버 (지난해 10월) : 저는 누구보다도 빅뱅 다섯 명이서 빨리 뭉쳤으면 하는 한 사람으로서 좀 자부심을 가지고 멤버 형들 없을 때 빅뱅 멤버로서 열심히 한 것뿐이고요.]

최정상의 아이돌 멤버에서 성공한 젊은 사업가로 변신했던 승리,

[승리 / 빅뱅 멤버 (지난달 28일) : (경찰 조사받은 심경 한마디 해주시죠.) …. (성매매 알선 혐의 인정하십니까?) ….]

이제 '성매매 알선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 처지가 됐습니다.

YTN 이지은[jelee@ytn.co.kr]입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YTN 화제의 뉴스]
[단독] '승리 카톡' 동료 연예인 휴대폰서 유출돼"전두환은 물러가라" 외친 광주 초등학생들추락 보잉 '737 맥스 8'…국내 보유 항공사는?"출퇴근만 해도 월급 258만 원" '꿈의 직업' 정체는?'비행 고수' 독수리 몸에 1년 동안 GPS 부착한 결과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