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15일 오전 CJ헬로 인수인가 신청..유료방송 재편절차 개시

2019. 3. 14. 14: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CJ헬로 지분인수를 위해 15일 오전 정부에 인가 심사를 신청한다.

14일 통신업계와 당국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15일 오전 11시께 정부과천청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 방송산업정책 담당 부서에 인가 신청서를 제출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오후에는 정부세종청사에 있는 공정거래위원회를 방문해 인가 신청서를 낼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LG유플러스가 CJ헬로 지분인수를 위해 15일 오전 정부에 인가 심사를 신청한다.

14일 통신업계와 당국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15일 오전 11시께 정부과천청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 방송산업정책 담당 부서에 인가 신청서를 제출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오후에는 정부세종청사에 있는 공정거래위원회를 방문해 인가 신청서를 낼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사회가 지난달 14일 CJ ENM이 보유한 CJ헬로 지분 50%+1주를 매입하기로 의결한 뒤 법에 따라 30일 이내에 정부에 인허가 서류를 제출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LG유플러스가 정부 인허가를 획득하면 CJ헬로의 최대주주가 된다. 가입자 376만명(시장 점유율 11.7%)으로 유료방송업계 4위인 LG유플러스는 CJ헬로 가입자를 흡수하면 가입자가 789만명(24.5%)에 달해 997만명(31%)의 KT그룹(KT+KT스카이라이프)에 이은 2위로 올라선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 기간은 30일이지만 90일 연장이 가능해 최대 120일간 심사가 진행될 수도 있다. 공정위가 자료보정을 요구할 경우 보정서가 제출될 때까지 기간은 처리기한에서 제외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는 최장 3개월간 공익성 심사를 받아야 한다.

CJ헬로, LG유플러스 품으로…8천억 대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LG유플러스가 이사회를 열고 CJ헬로비전을 인수하기로 한 14일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으로 관계자들이 드나들고 있다. 2019.2.14 jjaeck9@yna.co.kr
[그래픽] SKB·티브로드 합병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LG유플러스가 CJ헬로를 인수키로 한 지 1주일 만에 SK텔레콤 자회사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와 합병키로 하면서 유료방송업계에 인수·합병(M&A) 회오리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harrison@yna.co.kr

☞ '카톡방 속 경찰총장 누구냐' 질문에 승리 대답은
☞ "법적 대응" 운운하던 용준형, 몰카 공유 인정
☞ 추락사 마커그룹 송명빈 부검 완료···경찰 결론은?
☞ 부산서 5개월 아이 포함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
☞ 정준영 , 꽁지머리에 검은정장 차림…질문은 회피
☞ '이 상황'에 정준영 SNS에 '좋아요' 클릭한 女연예인?
☞ 관찰예능은 그렇게 많은데, 정작 검증은 왜 못하나
☞ 국민 절반이상이 문대통령 부정평가…취임후 처음
☞ 50세 순종 인터뷰한 독일기자 "아편쟁이 80대 폐인"
☞ 알고보면 깜짝 놀랄 우리가 잘 몰랐던 벚꽃 이야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