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제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촛불 들어야 할 때"

이영수 2019. 3. 23. 1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이 촛불정권이 아니라 적폐정권 3기라는 천기를 스스로 누설했다. 어제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청와대 대변인 논평을 통해서다"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그동안 문정권은 김태우, 신재민 등 자기 정권의 비리를 고발한 공익제보자들을 적폐 취급했다. 하지만 이번 김은경 장관 구속영장 청구에서 그 적폐는 공익제보자들이 아니라 문정권 자신임이 여실히 확인되었다. 진정한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해서 이제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촛불을 들어야 할 때"라고 비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이 촛불정권이 아니라 적폐정권 3기라는 천기를 스스로 누설했다. 어제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청와대 대변인 논평을 통해서다”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사실 청와대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없다. 죄송하다’ 말했어야 했다. 그러나 대변인의 논평은 놀라웠다. 김의겸 대변인은 ‘과거 정부의 사례와 비교해 균형있는 결정이 내려지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며 “이게 무슨 뜻인가? 자신들도 과거 적폐정부와 똑같은 기준으로 다루어달라는 것 아닌가? 과거 적폐정권 보다 훨씬 높은 기준이 아니라 똑같은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문재인 정권도 코너에 몰리니 그제서야 자신들도 적폐정권과 별 차이기 없다는 단발마가 튀어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그동안 문정권은 김태우, 신재민 등 자기 정권의 비리를 고발한 공익제보자들을 적폐 취급했다. 하지만 이번 김은경 장관 구속영장 청구에서 그 적폐는 공익제보자들이 아니라 문정권 자신임이 여실히 확인되었다. 진정한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해서 이제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촛불을 들어야 할 때”라고 비난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