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곽상도 "드루킹 고발로 김경수 구속된 것처럼 김학의 건도 결국 민주당 겨누게 될 것"
이영수 입력 2019.03.25. 15:30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학의 차관 수사 사실 없다고 경찰이 허위 보고, 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밝힌 허위 보고 이유'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난 2013년 김학의 차관에 대한 인사검증에서 경찰청으로부터 수사 중인 사항이 없다는 공식적인 회신을 받아 차관으로 임명 발표했는데, 직후 경찰에서 내사 사실을 청와대에 보고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곽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왜 허위 보고를 했는지 그 과정에 대해 2014.12.3. 인터뷰한 기사가 있습니다"라며 "민주당은 인사검증 과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연일 문제가 있다며 사실을 밝히라고 음해하고 있습니다. 소속 의원을 통해 사실을 다 파악하고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없이 의혹만 있다며 정치공세에 나서고 있는데, 중지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지적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학의 차관 수사 사실 없다고 경찰이 허위 보고, 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밝힌 허위 보고 이유’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난 2013년 김학의 차관에 대한 인사검증에서 경찰청으로부터 수사 중인 사항이 없다는 공식적인 회신을 받아 차관으로 임명 발표했는데, 직후 경찰에서 내사 사실을 청와대에 보고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곽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왜 허위 보고를 했는지 그 과정에 대해 2014.12.3. 인터뷰한 기사가 있습니다”라며 “민주당은 인사검증 과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연일 문제가 있다며 사실을 밝히라고 음해하고 있습니다. 소속 의원을 통해 사실을 다 파악하고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없이 의혹만 있다며 정치공세에 나서고 있는데, 중지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또 “드루킹을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고발해 김경수 지사가 구속된 것처럼 이번 김학의 차관 건도 마찬가지로 결국 민주당을 겨누게 될 것입니다”라고 경고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 제주 전역에 강풍 주의보… 항공기-여객선 운항 차질
- 로이킴, 10일 경찰 출석… 음란물 유포 경위 조사 예정
- 경찰, ‘로버트 할리 표적수사설’ 정면 반박… “피터슨 교수 주장, 사실과 달라”
- 김학의, '별장 성범죄' 피해 여성 무고 혐의로 고소
- 검찰, 채용비리 의혹 KT 압수수색…광화문 사옥‧분당 본사 등 3곳
- 문형배 헌법재판관 후보자 “정치적 이념 추구한 적 없어…사형제 폐지해야”
- "살해 위협 받는다"…검찰, 허위 난민신청 브로커 무더기 적발
- “한전, 강원산불 전 개폐기 점검했다”…윤한홍, 부실검증 의혹 제기
- 전두환 측 “‘고 조비오 신부, 거짓말쟁이’는 문학적 표현”
- '극단원 상습 성추행' 이윤택 2심서 형량 늘었다
많이본 뉴스
- 뉴스
뉴스
- 1위"걸리면 100% 죽는다"..상륙하기도 전에 "초비상"
- 2위[단독] 여론 잠잠해지자 '반격'.."술 한잔 하잔 게 무슨 죄"
- 3위"차라리 은행에 묻어둘걸"..참을 수 없는 '수익률'
- 4위[단독] 마약의 길에 그가 있었다..좁혀가는 'A'씨 포위망
- 5위[날씨] 아침까지 전국 비..그친 뒤 기온 뚝
- 6위日자위대 F-35A 전투기, 레이더서 사라져.."추락 가능성"
- 7위"지방대 꼬리표 싫어 또 수능"..뿌리 깊은 학교 차별
- 8위MB 영포빌딩서 찾은 '경찰 불법사찰'..박 정부도 불법 정황
- 9위[단독]한번 걸려도, 스무 번 걸려도 7만원..이런 과태료 정당한가요
- 10위[우주를 보다] 외계인 침공?..노르웨이 밤하늘에 펼쳐진 우주쇼
- 연예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