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분양·시세 등 '알림'으로 손쉽게"..부동산114, 서비스 이벤트
김유리 입력 2019. 03. 26. 14:31기사 도구 모음
부동산114는 이용자를 위한 맞춤 정보를 확대하기 위해 '알리미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이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리미 서비스는 분양, 시세, 실거래가, 등기변경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변동될 때마다 이를 푸시(Push) 방식의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시세 알리미는 등록해 놓은 관심 단지의 시세 변동 사항을 주간 단위로 체크해 알려주고, 실거래가 알리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변동 내역을 월 단위로 제공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부동산114는 이용자를 위한 맞춤 정보를 확대하기 위해 '알리미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이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리미 서비스는 분양, 시세, 실거래가, 등기변경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변동될 때마다 이를 푸시(Push) 방식의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분양 알리미는 보유하고 있는 청약 통장 정보와 관심 지역을 설정하면 청약 가능한 아파트를 자동으로 매칭해 청약접수 일정 등 분양정보를 알려준다. 시세 알리미는 등록해 놓은 관심 단지의 시세 변동 사항을 주간 단위로 체크해 알려주고, 실거래가 알리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변동 내역을 월 단위로 제공한다. 매번 일일이 검색하지 않고도 업데이트된 가격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등기변경 알리미는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주소지를 등록해 놓으면 등기 변동 사항 발생 시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소유권 이전이나 근저당권 설정, 가압류 등 재산권과 직결된 등기부등본 변동 사항을 바로 바로 알 수 있어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한편 부동산114는 알리미 서비스 확대 개편에 맞춰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14일까지 부동산114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아시아경제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장가현 "노출 영화탓 이혼…남편, 무슨 장면 찍었나고 묻더라"
- "하반신 민망할까 봐…" 아이비 어떤 수영복 이길래
- "무늬없는 민자구두" 윤석열 신발 품절…예약 대기 쏟아져
- 윤석열 5·18 광주 기념식 참석 예고에… 국민의힘, 총동원령
- 직설적이고 임팩트 있는 한동훈 언어의 비밀은 독서
- 박지현 "매일 출근 늦어지는 尹 대통령, 이러다 재택근무 전환하겠다"
- '군사 강국' 러시아, 빈 깡통이었나…"3대1 원칙의 오류 증명한 셈"
- 공공기관 평균 연봉 7000만원 육박…1억 이상은 20곳
- 달 토양에서 식물이 자라다…옥토끼 대신 사람이 방아 찧을까?[과학을읽다]
- 약·주사 필요없는 '디지털치료제' … 올해 '국내 1호'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