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 축구경기장 안 선거유세..경남FC 벌칙 위기

2019. 3. 31.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이번 주말 경남FC 홈경기장 안에서 4·3 창원성산 재보궐 선거 운동을 해 경기장 내 선거운동을 금지한 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규정을 어겼다는 지적이 나왔다.

자유한국당은 두 사람이 함께 경기장 안 관중석을 다니며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유세하는 장면을 찍은 사진을 당 공식 홈페이지 올렸다.

황 대표와 강 후보는 구단 측 제지가 있자 붉은색 점퍼로만 바꿔입거나 기호와 이름이 새겨진 점퍼를 벗고 한동안 경기장에서 선거운동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경남FC 홈경기장 안에서 선거지원
손학규·이정미 등은 경기장 밖에서만 선거운동
경남FC 경기장 내 유세하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제공]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이번 주말 경남FC 홈경기장 안에서 4·3 창원성산 재보궐 선거 운동을 해 경기장 내 선거운동을 금지한 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규정을 어겼다는 지적이 나왔다.

황 대표는 지난 30일 오후 3시 30분께 경남FC와 대구FC 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를 찾았다.

황 대표는 강기윤 후보와 함께 경기장 밖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후 경기장 안에까지 들어갔다.

당시 황 대표는 자유한국당 당명이 적힌 붉은 점퍼를, 강 후보는 당명과 당 선거기호인 2번, 자신의 이름이 적힌 붉은 점퍼를 입고 있었다.

자유한국당은 두 사람이 함께 경기장 안 관중석을 다니며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유세하는 장면을 찍은 사진을 당 공식 홈페이지 올렸다.

자유한국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에는 영상이 올라왔다.

황교안 대표 경남FC 경기장 안 유세 논란 [자유한국당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캡처]

이 같은 행동은 경기장 내 정치적 행위를 금지한 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지침에 어긋난다.

규정에 따르면 선거 입후보자는 개별적으로 티켓을 산 후 경기장으로 입장 할 수 있다.

그러나 경기장 안에선 정당명, 기호, 번호 등이 노출된 의상을 입을 수 없다.

또 정당명, 후보명, 기호, 번호 등이 적힌 피켓, 어깨띠, 현수막 노출과 명함, 광고지 배포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면 홈팀에 10점 이상의 승점 감점, 무관중 홈경기, 2천만원 이상 제재금 등의 벌칙이 따른다.

이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이재환 후보,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여영국 후보도 창원축구센터를 찾았다.

그러나 이들은 경기장 밖에서만 유세 활동을 하고 안으로까지 들어가지 않았다.

경남FC 관계자는 "당시 혼잡한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측에서 경기장 내로 그냥 들어왔다"며 "고의로 입장을 허용한 것은 결코 아니다"고 해명했다.

황 대표와 강 후보는 구단 측 제지가 있자 붉은색 점퍼로만 바꿔입거나 기호와 이름이 새겨진 점퍼를 벗고 한동안 경기장에서 선거운동을 했다.

seaman@yna.co.kr

☞ 톱스타 판빙빙, 임신설 이어 4월 결혼설 '무성'
☞ 398억원 단독주택 전국 1위···누구 집일까
☞ 이혼한 아들이 맡긴 손녀에 '몹쓸짓'···할머니도 '모른척'
☞ 故장자연 동료 윤지오 "신변 위협 도움 요청 했지만…"
☞ "다른 배 친구 만나러 간다" 나간 30대, 바다 위 떠 올라
☞ 자산 5조9천억원 재벌가 며느리 된 최연소 여성장관
☞ 초등생, 아빠 차로 순찰차 등 8대 '쿵'…"레이싱게임 즐겼다"
☞ 열차 화장실에 2㎏ 여아 낳고 달아난 여대생 돌아와
☞ 주영훈, 서울히어로즈에 '응원가 저작권 소송' 결과는
☞ 425억원 MLB 최고 연봉···류현진도 아니고 누굴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