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F-35A 도착에 "배신적 망동..朴정부와 뭐가 다른가"

입력 2019. 4. 7. 2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선전매체가 7일 스텔스 전투기 F-35A 2대의 국내 도착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배신적 망동"이라고 비난하며 이전 정부와 무엇이 다르냐고 주장했다.

대남 선전매체 '우리 민족끼리'는 이날 '첨단 전쟁장비 도입 책동은 무엇을 보여주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F-35A의 공군 청주기지 도착을 거론하며 "조선반도(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적대 행위로서 온 겨레의 염원과 우리의 평화애호적인 노력에 대한 노골적인 도전"이라고 규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국적 후과 심사숙고해야"..南전력증강 견제
공군 첫 스텔스기 F-35A, 청주기지 도착 (청주=연합뉴스) 한국 공군의 최초 스텔스 전투기 F-35A가 29일 오후 청주 공군기지에 착륙하고 있다. 2019.3.29 [방위사업청 제공]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북한 선전매체가 7일 스텔스 전투기 F-35A 2대의 국내 도착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배신적 망동"이라고 비난하며 이전 정부와 무엇이 다르냐고 주장했다.

대남 선전매체 '우리 민족끼리'는 이날 '첨단 전쟁장비 도입 책동은 무엇을 보여주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F-35A의 공군 청주기지 도착을 거론하며 "조선반도(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적대 행위로서 온 겨레의 염원과 우리의 평화애호적인 노력에 대한 노골적인 도전"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북남선언들과 북남 군사분야 합의서에 배치되게 박근혜 역도가 대결 시대에 계획하였던 전쟁장비 반입 놀음을 고스란히 실행하고 있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배신적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이 매체는 "사드와 같은 전쟁장비들을 하나라도 끌어내갈 대신 도리어 스텔스 전투기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현 당국의 처사가 선제타격을 떠들며 동족 대결에 광분하던 박근혜 정권과 과연 무엇이 다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강변했다.

이어 "남조선 당국은 외부로부터의 전쟁장비 도입 놀음이 가져올 파국적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공군의 전략무기로 운용될 스텔스 전투기 F-35A 2대는 지난달 29일 공군 청주기지에 도착했다. 이에 따라 한국도 스텔스 전투기 보유국 반열에 오르게 됐다.

북한은 남측의 전력증강에 대해 그동안 선전매체 등을 통해 비판적인 입장을 표출해 왔다.

스텔스기 도입에 대해서도 "군사적 대결이 관계개선의 분위기를 망쳐 놓을 수 있다"고 선전매체를 통해 앞서 주장한 바 있다.

kimhyoj@yna.co.kr

☞ 황하나에 마약 권유한 '연예인 지인'은 그 사람?
☞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홈쇼핑 모델로 광고 데뷔
☞ 배우 이정현 오늘 결혼…"아이 셋까지 낳고 싶다"
☞ 김문수 "촛불 좋아하더니 온 나라에 산불" 논란
☞ "실물 보려고"…阿 최고갑부 은행서 현금 1천만弗 인출
☞ 메이저리그 100번째 등판 앞두고 류현진이 찾은 곳
☞ 러 모델과 결혼후 퇴위 말레이 前국왕, 후계자도 국제결혼
☞  "아이들 먼저"…온몸 바쳐 학생 179명 대피시킨 선생님
☞ '영웅' 소방관을 국가직으로…청원 이틀만에 10만 돌파
☞ 세 번째 암 투병 올리비아 뉴튼 존 "대마로 힐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