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친형, 2012년부터 정신병 증세"..의사소견서 발견

김평석 기자 입력 2019. 4. 8. 11:52 수정 2019. 4. 8. 1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친형 고 이재선 씨가 2012년 당시 정신병 증세를 보였다는 의사 소견서가 발견됐다.

소견서에는 "상기환자(이재선 씨)(는) 2012년부터 과잉행동, 과대망상, 수면욕구 감소 등의 증상 시작됐다"고 적혀 있다.

이 소견서는 이 지사가 친형 재선 씨의 정신질환 강제진단을 시도한 2012년 당시 재선 씨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다는 유력한 증거가 될 것으로 보여 사건 재판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입원시킨 병원서 작성..장기 관찰 결과여서 주목
李지사측, '강제진단' 시도 타당성 입증할 유력 증거 기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리는 16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9.4.4/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의 친형 고 이재선 씨가 2012년 당시 정신병 증세를 보였다는 의사 소견서가 발견됐다.

이 지사의 친형 강제진단 시도를 납득할 수 있는 결정적 근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등록(병록)번호 2014XXXX로 돼 있는 이 소견서는 재선 씨가 부인과 딸에 의해 강제 입원된 병원에서 2015년 2월 9일 발행한 것이다.

또 단순히 한번 대면진단을 한 뒤 작성한 것이 아니라 한 달이 넘는 기간에 환자에 대한 관찰과 면담, 진단, 치료 등을 진행한 이후 쓰였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때문에 재판부 판단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이 지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재선 씨가 이 병원에서 퇴원한지 약 2개월 뒤 작성된 이 소견서에서 밝힌 이재선 씨의 진단명은 ‘양극성 정동성 장애, 현재 정신병적 증상 없는 조증’이다.

소견서에는 “상기환자(이재선 씨)(는) 2012년부터 과잉행동, 과대망상, 수면욕구 감소 등의 증상 시작됐다"고 적혀 있다.

또 “울증과 조증 증상(이) 반복되다 2014년 재발된 과대망상, 피해망상 및 과잉행동 등의 증상으로 본원에서 입원 치료했다”고 돼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리는 17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9.4.8/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정신질환 재발로 재선 씨는 그해 11월 21일부터 39일간 이 병원에 입원했었다.

이 소견서는 ‘타병원제출용’으로 작성됐다. 때문에 이 씨가 경남에 있는 이 정신병원에서 퇴원한 뒤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도록 하기 위해 발급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소견서는 이 지사가 친형 재선 씨의 정신질환 강제진단을 시도한 2012년 당시 재선 씨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다는 유력한 증거가 될 것으로 보여 사건 재판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