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포차·불법구조변경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

부산=김동기 기자 2019. 4. 15. 08: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오는 5월 한 달 동안 대포차, 불법구조변경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불법명의 자동차(속칭 '대포차'), 주택가 등에 장기간 무단 방치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자동차, 구조변경 승인 없이 HID전조등을 설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으로 개조한 자동차, 안전기준‧번호판 위반 자동차 등 법규위반 자동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법 튜닝 단속 현장./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가 오는 5월 한 달 동안 대포차, 불법구조변경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불법명의 자동차(속칭 ‘대포차’), 주택가 등에 장기간 무단 방치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자동차, 구조변경 승인 없이 HID전조등을 설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으로 개조한 자동차, 안전기준‧번호판 위반 자동차 등 법규위반 자동차이다.

위반차량 소유주는 임시검사명령, 과태료 처분, 범칙금 통고, 벌금 등의 처분을 받게 된다.

자동차관리법령에 따라 불법 구조변경 차량은 원상복구 및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 불법등화 등 안전기준 위반, 번호판 위반 자동차는 100만원 이하 과태료, 무단방치 차량은 우선 견인한 후 자진처리를 유도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 폐차나 매각하는 등 사안별로 처리된다.

아울러 부산시는 홍보용 전단과 포스터를 제작해 16개 구·군 및 유관단체에 배부하는 한편, 시 홈페이지 및 시내 교통안내 전광판 등을 통해 집중단속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이번 집중단속이 끝난 후에도 불법자동차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방탄소년단, 美 SNL 출연… 인기실감
스페인 하숙, ‘순례자의 길’ 의미는?
코스트코 휴무일, 주요 대형마트 영업하는 곳은?
[★SNS] 장육위, "'소진차신' 제작팀 감사해요"
"제대는 언제쯤"… 2019 전역 앞둔 스타들★ [김유림의 연예담]
이소연 "악역 후유증? 처음 보는 내 눈빛 발견해 놀라"
카이, 뮤지컬 '벤허' 캐스팅… 주인공 유다벤허 연기
오니츠카타이거, 청키한 실루엣 트레일 러닝화 '타이거 호리조니아' 출시
한국인이 많이 먹는 '맵고 짠 음식' 조기사망 원인?
잠 못드는 현대인… 의약계 '꿀잠 팝니다'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