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부정채용 지시' 서유열 전 KT 사장 구속기소

입력 2019. 4. 15. 14:38 수정 2019. 4. 15.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 등 유력 인사의 지인을 부정 채용한 혐의로 KT 전 사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 전 사장이 부당 채용한 6명 가운데는 서류전형과 적성검사를 건너뛰고 다음 단계인 인성검사부터 채용 절차를 시작한 김성태 의원의 딸도 포함된다.

서 전 사장은 2011년 계약직 채용 당시에는 김성태 의원에게서 딸의 지원서를 직접 받았다고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장실질심사 받기 위해 남부지법 들어서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 등 유력 인사의 지인을 부정 채용한 혐의로 KT 전 사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은 2012년 당시 KT 홈고객부문장을 지낸 서유열 전 사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서 전 사장은 2012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2명, 같은 해 홈 고객서비스직 공채에서 4명 등 총 6명을 부정 채용한 혐의를 받는다.

서 전 사장이 부당 채용한 6명 가운데는 서류전형과 적성검사를 건너뛰고 다음 단계인 인성검사부터 채용 절차를 시작한 김성태 의원의 딸도 포함된다.

서 전 사장은 2011년 계약직 채용 당시에는 김성태 의원에게서 딸의 지원서를 직접 받았다고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다만 2011년 계약직 채용은 공소시효(7년)가 만료돼 검찰의 수사 대상은 아니다.

서 전 사장은 자신의 혐의를 일부 인정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검찰은 앞서 이달 초 김 의원의 딸 등 5명을 부정 채용한 인사담당 임원 김상효 전 인재경영실장을 구속 기소한 바 있다.

김 전 실장의 공소장에는 서 전 사장이 "스포츠단에 파견계약직으로 근무하는 김○○이 김성태 국회의원의 딸"이라며 채용을 지시한 정황이 담겨 있다.

id@yna.co.kr

☞ 윤지오 "머투 회장, 경찰수사 중 집에 꽃배달…무서웠다"
☞ 송혜교, 中왕가위 감독 제작사와 계약…직접 밝힌 이유
☞ 친딸 살해해 복역 중인 70대, 조폭 동원해 가족 협박
☞ 안철수, 오스트리아서 하프마라톤 완주…'수준급 기록'
☞ 지구상 가장 위험한 새 '화식조' 공격받은 남성 사망
☞ '낙태 천국 될 것'이라고?…전문가에게 물어봤더니
☞ 경찰 "황하나 '경찰청장 베프' 발언 홧김에 나온 것"
☞ 윤 총경-유인석 총 4차례 골프…골프비용 모두 유인석몫
☞ 성 추문·허리 수술 이겨낸 우즈 "나도 모르게 소리…"
☞ 아무도 안쓰는 우표?…교도소에서는 '현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