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bye 미세먼지 안티폴루션 뷰티 습관

서울문화사 2019. 4. 16. 16: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뿌연 봄이 찾아왔다. 미세먼지와 연무, 황사가 봄나들이 길을 막는 방해꾼으로 나섰다. 플랜테리어로 우리 집을 미세먼지 청정 구역으로 만들고, 안티폴루션 뷰티 제품으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하기.
안티폴루션 뷰티 습관

날이 풀리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지 분비량도 증가한다. 여기에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이 모공을 막게 되면 각종 피부 트러블과 질환이 발생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가능한 한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와 모자, 스카프 등으로 피부를 가린다. 자외선차단제는 반드시 바르고, 분진이 얼굴에 붙지 않게 기름진 화장품은 피한다. 마무리 화장 전에 미세 분말 피니셔를 미리 발라 미세먼지가 붙는 것을 차단한다. 외출 후에는 즉시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GOODBYE 미세먼지

식물 오브제로 완성하는 플랜테리어(Plant+Interior)를 공간별로 제안하고, 미세먼지를 겨냥해 새로 나온 클렌징 제품들을 소개한다.


FACE CLEANSER

미세먼지로 인해 더러워진 피부를 방치하면 모공과 모세혈관이 수축돼 피부노화를 촉진한다.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고 자극이 적은 클렌저로 꼼꼼하고 부드럽게 세안한다.

1 루미비 포밍 클렌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하이드롤라이즈드 진주가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100g, 3만8000원 메리케이.

2 센시비오 랑제트 클렌저 베스트셀러 제품을 티슈 버전으로 만들었다. 피부 노폐물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자극 없이 닦아내며, 알란토인 성분을 추가해 피부 진정 효과를 돕는다. 25매, 2만원 바이오더마.

3 폼 앤 쉐이브 클렌저 남성을 위한 클렌징 제품. 아미노산 복합물이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킨다. 탄력 있는 쫀쫀한 크림이 자극 없는 셰이빙과 깨끗한 클렌징을 한 번에 돕는다. 150ml, 1만2000원 엠솔릭.

4 내추럴 폼 워시 사과에서 추출한 천연 계면활성제와 천연 방부제로 어린아이부터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피부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다. 생크림 제형의 pH5.5 약산성 클렌저가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한다. 200ml, 3만8000원 피몽쉐.

5 미네랄 핑크 솔트 모닝 클렌저 뿌리는 핑크 소금 세안수로 간편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각질 케어와 노폐물 제거, 수분 공급을 하는 3 in 1 클렌징 미스트. 150ml, 1만1000원 투쿨포스쿨.

6 리-무브 미셀라 클렌징밀크 모링가 추출물이 풍부한 미셀라 클렌징 밀크로 피부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무화과 추출물이 세안 후 촉촉함을 남긴다. 200ml, 2만5000원 클라란스.

7 미감수 브라이트 클렌징 크림뉴트로 에디션 뉴트로 에디션으로 옷을 갈아입은 미감수 클렌징 크림. 소프트한 제형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하며, 쌀 추출물이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400ml, 1만원 더페이스샵.

8 네버 드라이 페이셜바 아마존의 소문난 수분 탱크 쿠푸아수 버터를 함유해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한다. 살구씨 오일이 피부 속 숨은 각질까지 말끔히 잡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한다. 80g, 1만5000원대 솝푸리.


HAIR SHAMPOO

아침 샴푸보다는 저녁 샴푸가 좋다. 먼지를 제거하지 않고 자면 탈모를 불러오고, 침구가 더러워져 피부까지 나빠진다. 빗질로 1차 이물질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적셔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를 하듯이 샴푸로 딥 클렌징한다. 잔여물이 남지 않게 충분히 헹구고, 머리칼은 바짝 말리고 잠을 자도록 한다.



1 대나무 숯 두피정화 샴푸 정화 작용이 탁월한 대나무 숯과 유칼립투스를 담아 모공 주변의 노폐물과 미세먼지, 각질과 비듬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680ml, 9900원 엘라스틴.

2 내추럴 밤부차콜 두피정화 샴푸 숲이 연상되는 클레멘타인의 부드럽고 상쾌한 향이 정수리 냄새까지 집중 케어한다. 500ml, 1만3000원 오가니스트.

3 유스 인헨싱+사케 에센스 샴푸 쌀 발효 여과물로 모발에 활기를 주고, 인삼 추출물로 건강하게 모발을 유지시킨다. 풍부한 거품과 리치 향수를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향이 인상적이다. 385ml, 1만4900원 OGX.

4 리프레쉬 스크럽 스칼프 자연 유래 알갱이의 두피 전용 스크럽. 정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씨앗 추출물을 함유해 샴푸 전 깔끔하고 산뜻한 두피를 만들어준다. 150g, 1만4900원 이브로쉐.

5 수분정화 샴푸 피톤치드가 가득한 국내산 편백수 성분이 지성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분 정화 효과를 준다. 박하, 쑥잎수, 삼나무 잎 성분이 두피 피지를 케어하고 수분을 충전한다. 400ml, 1만9800원 려.

6 브레이브 포 스칼프 너리싱 샴푸 티트리 잎 오일, 살리실릭산, 멘톨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한다. 창포, 어성포, 병풀 등 한방 성분과 20여 가지 자연 유래 성분이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듬뿍 선사한다. 265g, 3만2000원 로하셀.

7 보타닉 캄 딥 퓨리파잉 샴푸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청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은은한 쿨링감이 리프레시를 선물한다.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한다. 300g, 2만6000원대 아모스프로페셔널.


BODY WASH & TOOTHPASTE

옷과 마스크로 중무장하고 다녀도 작은 크기의 미세먼지는 몸속으로 파고든다.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반신욕을 한다. 근육과 신경을 이완하고 숙면을 유도해 공격 받아 손상된 세포 재생을 돕기 때문. 이때 너무 뜨거운 물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물 한 잔과 시원한 양치질로 칼칼해진 목을 개운하게 할 것.

1 블렌딩 티 치약 허브 잎과 과일 2가지 재료를 담아 조화롭게 블렌딩했다. 페퍼민트 레몬 향은 처음과 마무리 향이 달라 더욱 부드럽고 입안을 상쾌하게 만든다. EWG 그린 등급 전 성분 처방. 100g, 4800원 브링그린.

2 벨먼 내추럴 스파 밤부차콜 스크럽 바디워시 대나무 숯을 함유한 내추럴 미네랄 스크럽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다. 샤워만으로도 촉촉한 투명 피부를 선사하며, 신선한 숲 향이 땀으로 인한 체취를 케어한다. 600g, 1만2900원 온더바디.

3 시암아로마 버블 입욕제 샌들우드 에센셜 오일 텍스처가 물과 만나 버블을 만드는 입욕제. 풍성한 버블과 함께 시암 아로마 오일의 깊고 은은한 향이 욕실에서 편안한 스파를 받는 듯한 힐링을 선물한다. 300ml, 1만900원대 해피바스.

4 라이블리 샤워 젤 스윗라벤더 북프로방스에서 직수입한 천연 라벤더와 라반딘 에센셜 오일에 베르가못, 캐머마일, 로즈메리 등의 허브 추출물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준다. 보디워시지만 샴푸, 가벼운 세안까지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 500ml, 1만5000원 아로마티카.

5 자스민 민트 치약 오리지널 민트 향 베이스에 재스민 꽃향기를 더해 상쾌하면서 시원한 아로마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충치 예방과 치석 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은은한 재스민 꽃향기가 입안에 머물어 구취 제거에도 좋다. 85ml, 1만6000원 마비스.

6 아쿠아 민트 치약 부드러운 텍스처에 민트 맛과 향을 블렌딩한 치약. 유해 논란 성분은 빼고 칼렌둘라, 로즈메리, 멘톨, 석류, 유칼리유, 자일리톨, 센텔라, 녹차 등의 자연 유래 추출물만을 담아내 안전하게 입안을 케어한다. 100g, 1만5000원 솔로비앙코.

7 퍼펙트 닥터 투스 한 알씩 씹어서 간편하게 양치할 수 있는 고체 치약. 자연 유래 성분인 코코일글루타민산나트륨, 자일리톨, 숯가루, 녹차 추출물 등을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20정, 4만5000원 비퓨어.





기획 : 김하양 기자  | 사진 : 이지아, 안종환(제품)  | 어시스트 : 박재만  | 도움말 : 조애경(WE클리닉)  | 보태니컬 디자인 : 김미선(tealtable.com)  | 장소협조 : 오롯디자인(5lotdesign.com)  | 촬영협조 : 리비에라메종(02-547-1977), 마꼬꼬트(02-3462-0639), 위아트(070-8807-7439), 틸테이블(02-544-7936)

Copyright © 리빙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