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NK, 새 콘솔 '네오지오2' 준비중..신작 '메탈슬러그'도 개발
조학동 입력 2019.04.17. 10:30SNK(대표이사 갈지휘)가 새로운 콘솔 게임기인 '네오지오2'(가칭)를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SNK 전세환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SNK는 40년 넘게 콘솔 게임기 게임을 개발해온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게임사."라며 "리스크가 적은 IP 라이선스 사업의 강점 외에도 지속적으로 가치있는 신규IP 확보에도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SNK(대표이사 갈지휘)가 새로운 콘솔 게임기인 '네오지오2'(가칭)를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낮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SNK 기자간담회에서, 전세환 대표는 "IP 라이선스 사업 외에도 SNK의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콘솔 게임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세환 대표에 따르면 SNK가 준비중인 콘솔 게임기는 전세계에서 30만 대 이상 판매된 '네오지오 미니'의 후속 게임기 개념으로, 타 서드파티도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게임기를 지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K 김선행 부사장(CFO)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지만, PS4나 엑스박스원 같은 성능 지향적인 기기는 아니게 될 것."이라며 "다운로드 콘텐츠 방식으로 스위치처럼 서드파티나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을 개발해 출시할 수 있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SNK는 오는 6월27일에 PS4와 엑스박스원 용 '사무라이 쇼다운'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며, '메탈슬러그' IP를 활용한 콘솔 게임기 전용 후속작도 내부에서 개발이 진행중인 상황이다.
SNK 전세환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SNK는 40년 넘게 콘솔 게임기 게임을 개발해온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게임사."라며 "리스크가 적은 IP 라이선스 사업의 강점 외에도 지속적으로 가치있는 신규IP 확보에도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 SNK IP 게임 네 편, 중국일본 시장서 돌풍..코스닥 상장 호재되나
- 게임업계에 몰아치는 레트로게임 바람..'뉴트로 광풍(狂風)이 분다'
- SNK, 2019년 매출 급증..글로벌 IP 가치 입증하며 코스닥 '재도전'
- [인터뷰] 멀티 플랫폼 시장에 도전하는 넥슨의 야심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12월 1주 PC방 순위] 신규 대륙 선보인 로스트아크 순위 급상승
- 기대 모았던 클라우드 게임 아직은 시기 상조?
- '페르소나5: 더 로열', 한정판 에디션 발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CBT로 첫 모습 드러낸다
- 엔씨(NC), '리니지2M' 두번째 OST 오늘 오후 6시 공개
- '서머너즈 워', 'SWC 2019' 선수들의 비법 전수 이벤트
많이본 뉴스
- 뉴스
뉴스
- 1위현장 처참 "실종자 모두 사망"..시신 수습 엄두 못내
- 2위전광훈, 12시간 경찰조사..지지자들 집결 아찔 상황
- 3위방화셔터 깔렸던 초등생.."月 5백 간병비 어떡해요"
- 4위실손보험 들고 부담 없이 병원에?.."안 갈수록 싸게"
- 5위문정인 "美, 비핵화협상 안되면 '韓변수'도 있다는 점 알아야"
- 6위새끼고양이 죽여 건물 밖 던져..어미는 발 '동동'
- 7위억대 대출받아 일단 '내 집 마련'..불안한 신혼부부들
- 8위[단독] '월 300씩' 재벌회장님의 알뜰한 비자금 저축.."못하겠다"는 사장 교체도
- 9위안철수계, '새로운보수당' 당명 반발.."서로 갈 길 가야"(종합)
- 10위[앵커브리핑] "내가 이러려고 배우가 된 것은 아닌데.."
- 연예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