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내년 총선 240석이 목표..충분히 가능"

최민기 2019. 4. 17. 18: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내년 총선은 240석 승리를 목표로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원외 지역위원장 협의회 총회에서 원외 위원장 125명이 다 당선되면 240석이고 비례대표까지 합치면 260석쯤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해 지역 기반이 굉장히 좋아졌다며 240석 목표는 충분히 꿈꿔볼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이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면 재집권할 수 있는 기반이 확고해지고, 승리하지 못하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며 이번 총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해찬 /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실상 내년 2월부터는 본격적인 선거라고 봐야 하기 때문에 이제 열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 125명 원외 위원장들이 회원인 협의회가 총회를 하는데 125명이 다 내년에 당선되면 우리 당이 240석이 됩니다. 비례대표까지 합치면 260석쯤 될 겁니다. 실제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우리가 압승을 거뒀기 때문에 지역 기반이 좋아져서 충분히 우리가 꿈꿔볼 수 있는….

최기성 [choiks7@ytn.co.kr]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YTN 화제의 뉴스]
노트르담 성당 화재에 일부 중국인들 "인과응보"이수정 교수가 본 '진주 사건'…"이상한 점 있다"10대 시각장애인까지…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전신제모·염색하고 출석한 박유천…마약 혐의 부인승리, 2015년 크리스마스 앞두고 '수상한 대화' 포착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