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규모 6.7 지진.."본토에서도 진동 느껴져"

강성웅 2019. 4. 18. 16: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오늘 오후 타이완 동부 화롄 현 인근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중국지진센터가 밝혔습니다.

중국 지진센터는 이번 타이완 지진의 진앙지는 북위 24도 13분, 동경 121도 52분이며, 깊이는 24 킬로미터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지진센터는 당초 이번 지진의 규모를 6.1로 발표했다가 6.7로 수정했다고 신화통신은 전했습니다.

홍콩의 봉황TV는 이번 지진으로 수도 타이베이에서도 진동이 느껴지고 일부 건물에 금이 갔지만 인명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봉황TV는 또 타이완 기상국을 인용해 화롄 현 정부청사로부터 서북쪽으로 10.6㎞ 떨어진 지점에서 리히터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진원의 깊이는 18.8km라고 보도했습니다.

신경보를 비롯한 중국 매체들은 타이완과 가까운 푸젠성과 저장성 등 중국 대륙 남부에서도 진동이 느껴져 일부 주민들이 놀라 집 밖으로 나오기도 했다며 시민들이 촬영한 제보영상으로 타이완 지진 소식을 전했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YTN 화제의 뉴스]
[단독] '심신장애'로 집행유예…9년 전에도 범행고객에게 혼쭐난 벤츠…"기름 새는 차 팔았다"장지현, 챔스 해설 사과..."맨시티 골 오프사이드"[단독] "발설하면 끝장" 폭행…8년간 성 노예 생활몸의 털 대부분 없앤 박유천, '수상한 CCTV' 확보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