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내년 총선 이겨 극우파의 차별·혐오 깔끔히 정리"(종합)

2019. 4. 24.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4일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잘 이겨서 지금 이른바 극우파들이 하는 차별과 혐오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갖고 오도록 노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혐오와 차별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에서 "정당은 선거에서 지면 자기 역할을 다 못하고 끝나고 만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강경투쟁에 "오래 못 간다..국회에 들어와야"
확대간부회의 참석하는 이해찬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4.24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4일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잘 이겨서 지금 이른바 극우파들이 하는 차별과 혐오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갖고 오도록 노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혐오와 차별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에서 "정당은 선거에서 지면 자기 역할을 다 못하고 끝나고 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표방하는 포용국가는 혐오와 차별을 없애고 모든 소수자의 권리를 다 보호할 수 있는 정책으로 소통해 나가는 것"이라며 "정당은 늘 모든 사람을 통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나가야 하고, 정책을 통해서 선거에서도 늘 이겨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앞서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공조에 반발하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강경투쟁을 접고 국회 정상화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전날 한국당이 청와대 앞에서 패스트트랙 항의 기자회견을 연 것을 거론, "(한국당은) 자제하시고 국회에 들어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여러 가지 입법 활동과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통과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추경은 강원도 산불 피해와 포항지진 지원,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민생과 관련한 것들이 대부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알아본 바로는 (한국당) 의원들도 참여를 잘 안 하는 듯하다"며 "어제 청와대 앞 기자회견에 참여한 의원은 30∼40명밖에 되지 않는 듯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당이 말은 상당히 거칠게 하는데, 많이 해본 일이라 저희도 알지만 (한국당의 투쟁이) 오래 못 간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패스트트랙에 태우기로 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에 대해 "고위 공직자 비리에 관한 법이라서 정부·여당은 수세로 가고 야당이 더 추진해야 할 법"이라며 "세상이 잘못돼 지금 한국당이 고위 공직자를 보호하려는 이상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선거법도 양보를 많이 했는데 사실 야당이 더 추진해야 할 법"이라고 강조했다.

kong79@yna.co.kr

☞ 김정은, 러시아 여학생이 건넨 빵 먹었나? 안먹었나?
☞ 박유천, 소속사서 방출…"신뢰회복 불가능, 은퇴"
☞ 김천·구미서 남녀 시신 각각 발견…경찰 수사
☞ 직장상사 때문에 못 살아!…홧김에 비어가는 지갑
☞ 백수 앞둔 신격호, 1년여 만에 소공동 복귀 이유
☞ '은행잔고 100만원'이 꿈이던 20대, 8천800억 잭팟
☞ 윗층 할머니 흉기 살해한 10대 잡고 보니 '깜놀'
☞ 비트코인 투자로 1천400억원대 손실 본 회장님
☞ 수면부족 대한민국, 커지는 '슬리포노믹스'
☞ 숙명여고 쌍둥이 "실력으로 1등 했다…시기 어린 모함"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