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日 히사히토 왕자 교실책상서 흉기 발견

2019. 4. 27. 14: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일왕이 즉위하면 왕위계승 서열 2위가 되는 히사히토(悠仁·13) 왕자의 교실책상에서 흉기가 발견됐다고 교도통신이 27일 보도했다.

히사히토는 오는 30일 퇴위하는 할아버지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둘째 아들 집안인 아키시노미야가(秋篠宮家) 후미히토(文仁·54)의 외아들이다.

큰아버지인 나루히토(德仁·59) 왕세자가 내달 1일 새 일왕으로 즉위하면 일본 왕실전범에 따른 왕위계승 서열이 아버지 후미히토에 이어 2위가 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새 일왕이 즉위하면 왕위계승 서열 2위가 되는 히사히토(悠仁·13) 왕자의 교실책상에서 흉기가 발견됐다고 교도통신이 27일 보도했다.

히사히토는 오는 30일 퇴위하는 할아버지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둘째 아들 집안인 아키시노미야가(秋篠宮家) 후미히토(文仁·54)의 외아들이다.

큰아버지인 나루히토(德仁·59) 왕세자가 내달 1일 새 일왕으로 즉위하면 일본 왕실전범에 따른 왕위계승 서열이 아버지 후미히토에 이어 2위가 된다.

나루히토 새 일왕은 아들이 없기 때문이다.

히사히토는 도쿄 분쿄(文京)구의 오차노미즈(お茶の水)여자대학 초등학교에 다니다가 이 대학 부속 중학교로 올해 진학했다.

지난 8일 열린 입학식에서 부모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신입생 대표로 인사말도 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6일 정오께 한 수상한 남자가 이 학교 안으로 들어온 뒤 히사히토의 교실책상에서 폴(Pole) 같은 것에 묶인 흉기 2개가 발견됐다.

학교 측은 26일 오후 흉기를 발견하자마자 경찰에 신고했다.

방범 카메라에 찍힌 이 남자는 중년 정도로 보였고, 헬멧을 쓰고 파란색 상·하의 작업복 차림이었다.

경찰은 공사 인부를 가장해 침입한 것으로 보고 이 남자의 행방을 쫓고 있다.

히사히토 왕자는 수상한 남자가 침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시간대에 교실에 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키히토 현 일왕의 즉위 관련 축하 행사가 열린 1990년에는 '천황제'에 반대하는 세력이 주도한 게릴라성 공격이 이어졌다.

당시 일본 왕가 관련 시설에 박격포탄 공격이 감행되는 등 일본 전역에서 총 143건의 크고 작은 사건이 일어났었다.

일본 경시청은 이번 일왕의 퇴위·즉위를 전후해서도 유사한 사건이 벌어질 가능성에 대비해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히사히토 왕자가 지난 8일 중학교 입학식 날 교정에서 아버지 후미히토, 어머니 기코 왕자빈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parksj@yna.co.kr

☞ '냉정한 승부' 류현진·강정호, 삼진·안타에도 '무표정'
☞ 200만 팬 거느린 7세 유튜버 부모가 털어놓은 이야기
☞ 음란물 53만건 유포한 '제2의 김본좌' 집행유예 선고
☞ "은퇴후 실험실에 갇힌 탐지견 '페브'·'천왕이' 구조해야"
☞ 도심 텃밭서 양귀비 기른 노인…"쌈 싸 먹었다"
☞ 임종석 전 靑비서실장, 1년5개월만에 재산 2억 증가
☞ '마약 투약 혐의' 박유천 구속…법원 "증거인멸·도주 우려"
☞ 멕시코 여시장, 31발 총탄 세례 받고 피살
☞ "많이, 잘 먹을수록 인기…왜 먹방에 열광하냐고?"
☞ 한국당 지지율 24%…"국정농단 이후 최고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