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마약 혐의 박유천 구속 후 첫 조사.."여죄 집중 추궁"

2019. 4. 28. 14: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28일 구속 후 처음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다.

경찰은 박 씨를 상대로 추가 마약 투약 혐의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추궁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난 26일 구속된 박씨를 이날 오후 2시께 불러 추가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약 혐의 여전히 부인.."필요시 황하나와 대질조사도"

(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28일 구속 후 처음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다.

경찰은 박 씨를 상대로 추가 마약 투약 혐의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추궁한다는 방침이다.

영장실질심사 마친 박유천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2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대기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법원에서 나오고 있다. 2019.4.26 xanadu@yna.co.kr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난 26일 구속된 박씨를 이날 오후 2시께 불러 추가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씨는 올해 2∼3월 전 연인인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매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5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필로폰의 일반적인 1회 투약량은 0.03∼0.05g이다. 따라서 두 사람은 모두 0.3∼0.5g의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박씨가 구매한 마약 양과 범죄사실에 적시된 투약량을 고려하면 2명이 10∼20회 투약 가능한 1.0∼1.2g이 부족하다.

경찰이 지난 16일 박씨의 자택과 차량, 황씨의 서울 오피스텔을 압수 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필로폰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박씨는 여전히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구매한 나머지 마약의 행방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필요하면 박씨와 황씨를 대질시켜 함께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씨는 올해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직접 수십만원을 입금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입금 20∼30분 뒤 특정 장소에서 황씨와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모습이 CCTV 영상에 찍혔다.

박씨는 돈을 입금하면 특정 장소에서 숨겨놓은 마약을 찾아가는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을 구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박씨가 입금한 계좌 정보와 황씨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하는 과정에서 박씨가 마약 판매상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주고받은 메시지 등을 토대로 마약 판매상으로까지 수사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경찰은 다음 주 말께 박씨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해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stop@yna.co.kr

☞ '한국당 해산 촉구' 국민청원 20만 돌파…靑 답변은?
☞ 배현진 "'이니 하고 싶은것 다하라'에서 '이니 스톱'"
☞ 10대 의붓딸 살해하고 시신 유기 30대…왜 그랬나
☞ 김민석 "나경원, 개념없는 관종정치…총선 망쳤단 소리 들을것"
☞ 탁현민 "'쉽게 통일될 거라 생각했나' 현송월 말 내내 생각나"
☞ 후배직원에 "실수하면 손가락 자를 것"…술값 덤터기는 약과
☞ '단돈 650원 때문에' 난동부리다 부탄가스 폭발
☞ 마약 혐의 박유천, 구속 후 첫 조사서도 혐의 거듭 부인
☞ "누가 날 감시" 아파트 외벽 살피던 남성 추락해 숨져
☞ 학생과의 갈등 끝에 극단적 선택한 교사…"순직 인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