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도심서 천황제 반대 집회..일왕 교체 첫날도 시위 예고

2019. 4. 28. 2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왕 교체를 사흘 앞두고 일본 도쿄(東京)의 번화가에서 천황제 폐지를 주장하는 집회가 열렸다고 교도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이날 오후 도쿄 시부야(澁谷)에서는 50명이 천황제 폐지를 촉구하며 거리 행진을 벌였다.

통신에 따르면 전국에서 천황제 폐지를 주장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일왕이 교체되는 다음달 1일 도쿄의 중심가 긴자(銀座)에서는 600명 규모의 거리 집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왕 교체를 사흘 앞두고 일본 도쿄(東京)의 번화가에서 천황제 폐지를 주장하는 집회가 열렸다고 교도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이날 오후 도쿄 시부야(澁谷)에서는 50명이 천황제 폐지를 촉구하며 거리 행진을 벌였다.

이들은 '반(反)천황제, 반전(反戰), 개헌 저지', '아베 정권 타도', '파병 반대' 등이 쓰인 현수막을 들고 "천황제 폐지를 쟁취하자" 등의 구호를 외쳤다.

거리 행진 중에는 이들에 반대하는 극우 인사들이 항의하며 경찰을 사이에 두고 양측이 맞서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통신에 따르면 전국에서 천황제 폐지를 주장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일왕이 교체되는 다음달 1일 도쿄의 중심가 긴자(銀座)에서는 600명 규모의 거리 집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일본 경찰은 이들 시위대의 행동이 과격해지지 않을까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현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즉위식이 열렸던 지난 1990년 11월12일에는 일왕의 거주지인 '황거' 쪽을 향한 박격포 공격이 감행된 적이 있다.

경찰은 특히 지난 26일 왕위계승 서열 3위 히사히토(悠仁·13) 왕자가 다니는 중학교 교실 책상에서 흉기가 발견되자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드론을 통한 테러 발생을 막기 위해 방해 전파로 드론을 무력화시키는 장비를 활용하는 한편, 다음달 1일 오전 0시를 기해 새 연호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리는 시부야에는 테러대책 부대를 배치하기로 했다.

日도심서 천황제 반대 시위 (도쿄 교도=연합뉴스) 일왕 교체를 사흘 앞둔 28일 일본 도쿄(東京)의 번화가 시부야(澁谷)에서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황제 폐지를 주장하는 시위가 열리고 있다. 이들은 '반(反)천황제, 반전(反戰), 개헌 저지', '아베 정권 타도', '파병 반대' 등이 쓰인 현수막을 들고 "천황제 폐지를 쟁취하자" 등의 구호를 외쳤다. 2019.4.28

bkkim@yna.co.kr

☞ 후배직원에 "실수하면 손가락 자를 것"…술값 덤터기는 약과
☞ 김민석 "나경원, 개념없는 관종정치…총선 망쳤단 소리 들을것"
☞ 베트남서 살길 막막해지자 21년 만에 자수한 50대 성폭행범
☞ '단돈 650원 때문에' 난동부리다 부탄가스 폭발
☞ 두산 김태형 감독, 롯데 투수 구승민에게 막말 논란
☞ A형 간염 서울·경기서 확산…전국 확진자의45% 차지
☞ 마약 혐의 박유천, 구속 후 첫 조사서도 혐의 거듭 부인
☞ "누가 날 감시" 아파트 외벽 살피던 남성 추락해 숨져
☞ 학생과의 갈등 끝에 극단적 선택한 교사…"순직 인정"
☞ 탁현민 "'쉽게 통일될 거라 생각했나' 현송월 말 내내 생각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