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한 국민은 '청원 전쟁'.."한국당 해산" vs "민주당 해산"

김하늬 기자 2019. 4. 29. 1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놓고 정면충돌하며 서로를 향해 검찰 고발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온라인에선 이들을 향한 국민들의 '해산 전쟁'이 펼쳐진다.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날 오후 3시20분 현재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에 42만2288명이 참여했다.

이날 오후 3시30분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 청구' 청원에는 하루 만에 1만7722명이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靑 게시판에 한국당 해산청원 42만 동의..민주당 해산청원도 빠르게↑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 규탄 2차 장외집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2019.4.27/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놓고 정면충돌하며 서로를 향해 검찰 고발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온라인에선 이들을 향한 국민들의 '해산 전쟁'이 펼쳐진다.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날 오후 3시20분 현재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에 42만2288명이 참여했다.

청원인은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 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며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며 "정부는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해 정당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미 통합진보당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다고도 적었다.

해당 청원은 22일에 올라왔는데 불과 1주일만에 40만명을 돌파하며 현재 답변 대기 중인 청원 가운데 가장 많은 추천 수를 기록했다. 한국당이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그리고 검경수사권 조정 관련 법률안을 패스트트랙에 얹으려는 여야 4당에 맞서 국회 본청 곳곳을 점거하고 맞서자, 이를 비판하는 여론이 국민청원으로 응답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청원은 한국당이 실력행사에 나서면서 소위 '동물국회'가 빚어진 24일부터 동의가 급증했다. 28일 저녁 7시쯤 20만명을 돌파했고 29일 오후 순식간에 40만명을 넘어섰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청와대·정부 관계자이 청원종료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답변을 한다. 이 청원의 만료일은 5월22일이다.

한국당 해산 청원이 언론 등을 통해 알려지자 '민주당 해산'을 요구하는 청원도 이날부터 속속 올라오기 시작했다. 이날 오후 3시30분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 청구' 청원에는 하루 만에 1만7722명이 참여했다.

청원인은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인데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을 함께 정치적 이익을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해 국회에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다"며 "야당을 겁박해 이익을 도모하려 하고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 청원인 역시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판례를 근거로 들며 나라를 바로 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동영상 파문' 한성주, 원예치료사로 '인생 2막'전주서 독감주사 맞은 10대, 호흡 곤란으로 숨져유가 '100달러 시대' 오면 벌어질 일들'임블리' 임지현, 또 사과…"사업 먼저라 생각해 숨어, 오만했다"[전문]2040이 A형 간염에 취약한 이유…깨끗해서?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