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자유한국당 해산' 靑국민청원 100만 돌파..역대 최다 넘어설까?

윤홍집 입력 2019.04.30. 09:18 수정 2019.04.30. 10:00

자유한국당 해산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동의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2일 올라온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은 시작한 지 9일만인 30일 오전 9시 15분 동의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한편,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에 맞선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도 다수 올라와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은 동의자를 얻은 '더불어 민주당 정당해산청구!!'는 이날 9시 기준 약 9만 9천명이 참여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자유한국당 해산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동의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2일 올라온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은 시작한 지 9일만인 30일 오전 9시 15분 동의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해당 청원은 20만명 이상 참여라는 청와대 공식답변 요건은 이미 충족했고, 역대 최다 추천청원이었던 '강서구 피시방 살인사건 심신미약 감형반대(119만여 명)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 청원은 최근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법안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싸고 여야 대치가 심화된 뒤 나온 것이다.

전날인 29일부터 포털사이트에서는 국민청원이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자리했고, 국민청원 게시판은 접속자 폭주로 일시적으로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청원인은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하는 등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한편,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에 맞선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도 다수 올라와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은 동의자를 얻은 '더불어 민주당 정당해산청구!!'는 이날 9시 기준 약 9만 9천명이 참여했다.

이 청원자는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국회합의 원칙을 무시하고 정치적 이익을 위해 제1야당을 제쳐둔 채 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에 지정해 국회의 물리적인 충격을 가져왔다"며 "국민의 안전은 외면하고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해산 #100만 #국민청원 #더불어민주당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이 시각 추천뉴스

    실시간 주요이슈

    2019.12.13. 01:26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