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라이브시티 "도서 구매로 지역 서점 살립니다"

2019. 5. 2. 1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한류월드 부지에 'CJ LiveCity' 개발사업을 진행 중인 ㈜CJ라이브시티가 가계 도서 구매 및 독서율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서점과 상생에 나섰다.

㈜CJ라이브시티는 2일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고양시서점연합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고양시 지역 서점 활성화 및 문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도서 지역 서점서 구매..소외계층 지원 기부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 한류월드 부지에 'CJ LiveCity' 개발사업을 진행 중인 ㈜CJ라이브시티가 가계 도서 구매 및 독서율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서점과 상생에 나섰다.

(고양=연합뉴스)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이상준 ㈜CJ라이브시티 상무(오른쪽), 김남인 고양시서점연합회장(가운데), 김경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본부장(왼쪽)이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문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019.5.2 [㈜CJ라이브시티 제공] nsh@yna.co.kr

㈜CJ라이브시티는 2일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고양시서점연합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고양시 지역 서점 활성화 및 문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이상준 ㈜CJ라이브시티 상무, 김남인 고양시서점연합회장, 김경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으로 ㈜CJ라이브시티는 기업도서 구매분을 고양지역 서점을 통해 구매하기로 했다.

또 고양시서점연합회 소속 지역 서점은 ㈜CJ라이브시티 도서 판매금액의 5%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CJ라이브시티는 동일한 금액을 매칭 방식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 및 적립되는 기금으로 고양시 출판문화산업의 발전과 문화 소외 계층의 도서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양시서점연합회는 지역 서점들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판물 보급, 유통사업 발전 등 출판문화의 향상과 고양시 서점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설립된 조직이다.

유령서점과의 계약체결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경기도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된 '지역서점 인증제'를 통과한 22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김남인 고양시서점연합회장은 "㈜CJ라이브시티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문화로 소통하고 상생할 기회를 줘 감사하다"며 "이번 도서 구매가 다른 고양시 기업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준 ㈜CJ라이브시티 상무는 "고양시 대표기업이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이번 협약을 하게 됐다"면서 "작지만, 실행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지역 상생 활동을 하나하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 친딸 살해 공모 엄마 '나도 남편에 당할까 무서웠다'
☞ [영상] '알몸 소화기 난동' 추정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김포공항에 건전지 수십개로 만든 '유사 폭발물'
☞ 나란히 법정 선 한진家 모녀…"엄마가 잘못해서 미안해"
☞ 앞차 들이받은 음주 운전자…신고하려 하자 취한 행동
☞ 고려 장인이 1천년전 만든 항아리 국보 됐다
☞ 69년 만의 대관식 코앞…근위대장과 결혼 발표한 국왕
☞ 화재에 할아버지 피신시키고…함께 살던 20대는?
☞ "밥 달라 해서 줬더니…돌변" 노인 상대 강도질 60대
☞ 검찰 '윤석열 협박' 유튜버 압수수색…본격 수사 착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