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증권거래소 생긴다

2019. 5. 12. 0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증권거래소가 설립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전날 '롱텀 스톡익스체인지'(Long-Term Stock Exchange·LTSE)가 신청한 증권거래소 설립을 승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증권거래위, '롱텀 스톡익스체인지' 승인 내줘
연말께 출범..이중상장 허용·분기실적전망 폐지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증권거래소가 설립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전날 '롱텀 스톡익스체인지'(Long-Term Stock Exchange·LTSE)가 신청한 증권거래소 설립을 승인했다.

실리콘밸리 구글 캠퍼스(자료사진) [DPA=연합뉴스]

공식 출범시 미국 내 14번째 증권거래소가 된다.

LTSE는 스타트업의 장기적인 육성과 이를 통한 투자자들의 수익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취지를 '롱텀'이라는 표현으로 증권거래소 명칭에도 넣었다.

이를 위해 기존의 미국 내 증권거래소와는 다른 규정 마련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LTSE에 상장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장기적인 전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분기 실적 가이던스(전망치) 발표를 금지하고 경영진에 대한 보수도 장기적 실적에 기반해 지급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주주들이 해당 기업의 주식을 오래 보유할수록 더 많은 의결권을 보장하고, 다른 증권거래소에의 이중상장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LTSE는 SEC로부터 증권거래소 면허는 받았지만 관련 규정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하는 또 다른 관문이 남아있다. LTSE는 올해 연말께 공식 출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식 출범 이후에도 상장유치를 위해서는 뉴욕증권거래소(NYEX)나 나스닥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한다.

스타트업계의 거물 에릭 라이스가 LTSE 설립을 주도하고 '파운더스 펀드'와 벤처 투자자인 마크 엔드리센, 전 트위터 최고경영자(CEO)인 에브 윌리엄스가 공동 설립한 벤처기업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라이스는 "다수의 기술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 자산 매니저 등이 LTSE에 참여하기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은 "LTSE가 공식 출범하면 캘리포니아주 내 유일한, 또 샌프란시스코의 '퍼시픽 증권거래소'(Pacific Exchange)가 닷컴버블 말기에 문을 닫은 이후 실리콘밸리에 설립되는 첫 번째 증권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lkw777@yna.co.kr

☞ 방송인 장성규 씨, 스케줄 이유로 KPGA 투어 대회 도중 기권
☞ 대한애국당, 광화문에 '기습 천막'…"박원순에 경각심 주기위해 설치"
☞ 유일 동승자 남편 '모르쇠'…배우 사망 수사는 어디로
☞ 인질 살리고 산화한 프랑스 군인들…부친 "아들은 할일 했다"
☞ 스승의날 "우린 감사하지 않아요" 편지 쓴 학생들
☞ "하늘도 무심하지" 산불에 돌반지 기부한 의인의 비극
☞ 유시민 "노前대통령 사저 '아방궁' 이라 공격 용서안돼"
☞ 항소했지만…'퇴장' 손흥민 3경기 출전정지 확정
☞ '코리안 특급' 박찬호 "요즘은 커쇼가 류현진 보고 배울걸요"
☞ 사교계 발칵 뒤집은 20대 가짜상속녀…그녀의 정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