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052D형 이지스 구축함 2척 동시 진수..해군력 과시

2019. 5. 13. 1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군몽(强軍夢)을 주창하며 군 현대화에 박차를 가하는 중국이 주력 구축함인 052D형 이지스 구축함 2대를 동시에 진수했다고 13일 환구망(環球網)이 보도했다.

군 현대화를 강조하며 해군력 증강에 힘을 쏟는 중국은 이번에 052D형 구축함 2척을 추가하면서 모두 20척의 동형 구축함을 보유하게 됐다.

중국 해군은 지난해 7월에도 다롄 조선소에서 차세대 구축함인 '055형' 유도 미사일 구축함을 동시에 2척 진수하며 해군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롄(大連) 조선소에서 포착된 052D형 구축함 2척 [환구망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강군몽(强軍夢)을 주창하며 군 현대화에 박차를 가하는 중국이 주력 구축함인 052D형 이지스 구축함 2대를 동시에 진수했다고 13일 환구망(環球網)이 보도했다.

환구망에 따르면, 지난 10일 다롄(大連) 조선소에서 2척의 052D형 구축함을 진수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군 현대화를 강조하며 해군력 증강에 힘을 쏟는 중국은 이번에 052D형 구축함 2척을 추가하면서 모두 20척의 동형 구축함을 보유하게 됐다.

중국은 현재 남중국해 함대에 5척, 북해함대에 1척의 052D형 구축함을 실전 배치해 운용 중이다.

길이 156m, 폭 18m, 흘수 6.5m에 배수량 7천500t인 052D 구축함은 중국의 첫 이지스 구축함으로 알려진 052C형보다 레이더와 무기 체계가 개량됐다.

특히 모두 64개의 수직 발사체계(VLS)를 갖추고 있으며, 함대공 미사일, 순항미사일, 대잠수함 미사일, 대함 미사일 등을 발사할 수 있다.

052D형 구축함은 해군 창설 70주년을 맞아 지난달 산둥(山東)성 칭다오(靑島)에서 열린 국제관함식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갑판에 올라 해상 열병을 한 군함이기도 하다.

중국 해군은 지난해 7월에도 다롄 조선소에서 차세대 구축함인 '055형' 유도 미사일 구축함을 동시에 2척 진수하며 해군력을 과시한 바 있다.

chinakim@yna.co.kr

☞ 류현진, 7⅓이닝 노히트…아깝다 '인정 2루타'
☞ '김정은 절친' 전 NBA 스타 로드먼, LA서 절도혐의
☞ 세계최대 속옷 패션쇼 TV 중계 중단…의외의 이유
☞ 경조사비가 세금 아닌데…"왜 월급서 맘대로 공제?"
☞ '뒤뚱뒤뚱' 오리가족 여정에 경찰 10차로 통제
☞ 교통사고 도주 40대, 차량 밑에 숨어봤지만…
☞ 낙지 훔쳐먹고 시치미…입 주변 먹물에 '덜미'
☞ '기생충'·'악인전' 칸 초청…역대 한국영화 칸 도전기
☞ 찜질방서 자고났더니 게임아이템 400만원 결제?
☞ '성모 발현 논란' 보스니아 메주고리예 인정되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