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책] 영혼의 안식처 '작은 책방'에 바치는 찬사

강윤주 2019. 5. 23. 17: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점은 지식과 영혼의 허기를 채우는 사랑방이자 안식처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책을 사고 전자책을 읽는 시대에도 서점이 사라져서는 안 되는 이유다.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서점들에 붙이는 각주'는 세계 서점 75곳으로 떠나는 여행기다.

미국의 유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밥 엑스타인이 2년 간 수집한 서점 이야기들을 그림을 곁들여 소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점은 지식과 영혼의 허기를 채우는 사랑방이자 안식처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책을 사고 전자책을 읽는 시대에도 서점이 사라져서는 안 되는 이유다.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서점들에 붙이는 각주’는 세계 서점 75곳으로 떠나는 여행기다. 멋진 서점의 상징이 된 프랑스 파리의 ‘셰익스피어 앤드 컴퍼니’, 영국 런던의 선상 서점 ‘워드 온 워터’, 아르헨티나의 이동식 탱크 서점 ‘웨폰 오브 매스 인더스트럭션’, ‘해리포터’ 속 호그와트 기숙사의 모델인 포트투갈의 ‘렐루 서점…’

미국의 유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밥 엑스타인이 2년 간 수집한 서점 이야기들을 그림을 곁들여 소개한다. 예술가가 사랑하는 미국 뉴욕의 서점 ‘골든 노트북’의 직원은 영국의 전설적 뮤지션 데이비드 보위와 함께 서가를 조립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캘리포니아의 ‘시티라이트’의 직원은 서점에 한 남성의 유골이 뿌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준다. 서점 단골이었던 고인의 딸이 벌인 깜짝 이벤트였다. 대형 서점이 지배한 역사가 길어서인지, 아쉽게도 한국 서점은 없다.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서점들에 붙이는 각주

밥 엑스타인 글ㆍ그림ㆍ최세희 옮김

현대문학 발행ㆍ192쪽ㆍ2만 3,000원

강윤주 기자 kkang@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