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경·나영 속한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

2019. 5. 24.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프리스틴이 데뷔 2년 만에 해체한다.

24일 가요계에 따르면 2017년 데뷔한 이들은 최근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와 논의 끝에 팀 해체를 결정했다.

프리스틴은 세븐틴과 뉴이스트 소속사 플레디스가 데뷔시킨 걸그룹으로 팬들이 오랜 공백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항의한 터라 해체 소식은 꽤 충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일라 활동 중단으로 9인조가 된 걸그룹 프리스틴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걸그룹 프리스틴이 데뷔 2년 만에 해체한다.

24일 가요계에 따르면 2017년 데뷔한 이들은 최근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와 논의 끝에 팀 해체를 결정했다. 일부 멤버는 소속사와 계약 해지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스틴은 세븐틴과 뉴이스트 소속사 플레디스가 데뷔시킨 걸그룹으로 팬들이 오랜 공백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항의한 터라 해체 소식은 꽤 충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팀에는 엠넷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데뷔 전 얼굴을 알린 멤버가 7명이다. 그중 결경과 나영은 '프로듀스 101'에서 결성된 아이오아이에 선발돼 활동하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아 팀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도 컸다.

10인조로 데뷔한 프리스틴은 데뷔 첫해인 2017년 3월과 8월 두 장의 미니앨범을 내고 활동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서울가요대상' 등 신인상을 차지했다.

10인조 시절의 걸그룹 프리스틴 [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러나 지난해 5월 나영, 로아, 은우, 레나, 결경으로 구성된 유닛 프리스틴 브이(V)로 앨범 '라이크 어 브이'(Like a V)를 내고 활동했을 뿐, 완전체 앨범은 2년 가까이 나오지 않았다.

그 사이 멤버 카일라가 2017년 10월 건강상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고, 지난해 10월 시연의 탈퇴설이 나오며 내부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인 멤버 결경도 오디션 프로그램 '우상연습생' 등 현지 활동에 집중했다.

팀이 '방치됐다'는 팬들의 불만이 계속 제기됐지만 플레디스는 추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이렇다 할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지난 3월 데뷔 2주년에도 팬들의 축하에 소속사 피드백이 없어 내부 사정에 시선이 쏠렸다.

mimi@yna.co.kr

☞ '반려견과 같이 묻어달라' 유언에 건강한 개 안락사
☞ 길거리 음란행위 30대, '무술 3단' 여경 실습생에 덜미
☞ 택시기사 폭행 한지선, 결국 출연 드라마 하차
☞ "레오나르도 다 빈치도 ADHD 환자였다"
☞ 류현진, 팀 동료 족 피더슨에 날계란 맞아
☞ '홍길동' 배우 김석훈, 회사원과 내달 1일 결혼
☞ '죄송합니다'…손학규에 '90도' 고개숙인 하태경
☞ 盧 전 대통령 손녀와 팔짱 끼고 추도식 입장한 부시
☞ 삼성의 놀라운 신기술 "사진 한장이면 다 된다"
☞ 속옷만 입은채 모텔 복도 돌아다니며 '횡설수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