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 N라인업 전차종.. 獨 '뉘르부르크링 레이스' 참가

김성훈 기자 2019. 5. 27.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 라인업이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악명 높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耐久) 레이스'(사진)에 총출동해 성능을 평가받는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오는 6월 20∼23일(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리는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i30 N TCR'와 '벨로스터 N TCR' 'i30 패스트백 N' 등 N 라인업 3개 차종이 모두 출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 라인업이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악명 높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耐久) 레이스’(사진)에 총출동해 성능을 평가받는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오는 6월 20∼23일(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리는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i30 N TCR’와 ‘벨로스터 N TCR’ ‘i30 패스트백 N’ 등 N 라인업 3개 차종이 모두 출전한다. 현대차가 올해로 4번째 참가하는 이 레이스에 N 라인업 전 차종을 내보낸 것은 처음이다.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73개 코너로 구성된 총 길이 약 25㎞ 코스로, 좁은 도로 폭과 큰 고저 차, 다양한 급커브 등으로 유명하다. 울창한 숲속에 자리 잡은 지옥이란 의미로 ‘녹색 지옥(The Green Hell)’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을 정도다. 특히,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는 이곳에서 24시간 동안 달린 총 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매긴다. 가속 및 선회 성능은 물론, 혹독한 주행 환경에서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는지를 겨루는 것이다. 앞서 현대차는 2017년 ‘i30 N’으로 출전해 50위에 올랐다. 지난해 대회에는 ‘i30 N TCR’ 2대를 출전시켜 종합순위 35위와 58위로 완주에 성공한 바 있다.

김성훈 기자 tarant@munhwa.com

[문화닷컴 바로가기|문화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