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10년 이상 버스 사용금지..여행상품 전수조사"

2019. 6. 1.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참좋은여행은 1일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를 계기로 여행상품의 안전 강화 차원에서 10년 이상 버스는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향후 여행상품 안전 강화 대책과 관련해 "앞으로 협력사에 버스의 연식과 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도록 요구하기로 했다"며 "10년 이상 된 버스는 사용하지 않도록 지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험요인 발견 시 안전보완 및 추가 판매중단 검토
헝가리 유람선에 '참좋은여행' 고객 탑승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에는 '참좋은여행' 패키지 투어를 하던 한국인들이 탑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30일 오전 서울 중구 참좋은여행 앞. 2019.5.30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참좋은여행은 1일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를 계기로 여행상품의 안전 강화 차원에서 10년 이상 버스는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향후 여행상품 안전 강화 대책과 관련해 "앞으로 협력사에 버스의 연식과 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도록 요구하기로 했다"며 "10년 이상 된 버스는 사용하지 않도록 지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참좋은여행은 또 유럽 지역 유람선 투어 5개를 중단한 것 외에도 동남아와 미주 등지의 유사한 상품을 비롯해 회사 여행상품 전체에 대한 안전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유람선 상품이 아니더라도 점검 결과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 안전조치를 확실히 보완하는 한편, 필요하면 추가 판매중단 조처를 하기로 했다.

이 관계자는 "케이블카나 열차, 바다와 강 등과 관련된 모든 것을 주의 깊게 살피겠다. 그 외 여행 안전에 대한 모든 것을 점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저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안전조치를 시행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직 유럽 지역 유람선 투어 외에 판매를 중단한 상품은 없지만, 주말 이후 회의를 거쳐 추가 중단 여부를 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행사 측은 이와 함께 악천후 시 선박 승선 여부나 인솔자의 대처 요령 등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담은 안전 매뉴얼과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여행사 측은 헝가리 현지 협력사와 유학 중인 대학생 등이 자원봉사 의사를 밝혀와 현지 투입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

☞ 토트넘 감독, 결승전 선발 명단에 입 열었다
☞ 한효주 측 "'그알' 제작진, 버닝썬 여배우 A씨는…"
☞ '생사 뒤바꾼 선택'…15명은 일정 바꿔 침몰선 승선
☞ "다시는 울지 않겠다" '울보' 손흥민이 말하는 이유
☞ 이마에 피 흘리고 숨진채 발견된 60대 남성…타살인가
☞ 부엌에 갔더니 악어가 '입을 쩍'…주민 경악
☞ 유람선 추돌 크루즈 선장 체포…공개된 신원 보니
☞ 유럽 흔드는 BTS 신드롬…각국 팬들 런던 집결
☞ 류현진 "전 에이전트, 광고모델료 약 2억 가로채"
☞ "딸은 구조됐는데, 아들이…" 침몰사고 눈물의 사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