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엔비디아, 새롭게 태어난 '퀘이크2 RTX' 무료 공개

이원희 입력 2019. 6. 7. 12:3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LightSpeed Studios)가 퍼블리싱한 FPS게임 '퀘이크2 RTX(Quake II RTX)'을 스팀(Steam)과 엔비디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퀘이크2 RTX'는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이 완전히 적용된 세계 최초의 게임이다. 패스 트레이싱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로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광원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한다. 신기술 적용 결과, 1997년에 출시된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퀘이크2'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퀘이크2 RTX'는 클래식 PC게임의 첫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포함한다. 기존에 '퀘이크2'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이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등 게임 전체를 즐길 수 있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엔비디아는 '퀘이크2 RTX'로 과감하고 새롭게 재탄생한 '퀘이크2'를 게이머들을 위해 출시했다"며, "레이 트레이싱은 차세대 PC게임을 정의하는 기술로, 이번 '퀘이크2'에 적용됐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퀘이크2 RT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