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자이로드롭 영상 화제..리뉴얼? 조작?

박소연 기자 입력 2019. 6. 13. 19:30 수정 2019. 6. 13. 2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월드의 놀이기구 '자이로드롭'이 리뉴얼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롯데월드는 13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 "자이로드롭 2배 높아짐. ㄷㄷ 다들 이 정도는 탈 수 있는거 아님?"이라는 글과 함께 관련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것이 실제 자이로드롭의 리뉴얼 버전이인지, 조작인지 논란이 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공식 SNS에 '2배 높아진' 자이로드롭 영상 게재
/사진=롯데월드 공식 인스타그램

롯데월드의 놀이기구 '자이로드롭'이 리뉴얼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롯데월드는 13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 "자이로드롭 2배 높아짐. ㄷㄷ 다들 이 정도는 탈 수 있는거 아님?"이라는 글과 함께 관련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자이로드롭이 운행을 시작하자 본래 크기에서 두 배로 늘어나는 모습이 담겼다. 기존 자이로드롭이 위로 올라갔다가 단순히 급강하한 것과 달리, 영상에서는 탑승객들을 태운 자이로드롭이 위로 늘어났다가 기구 상승 도중 탑승객들의 좌석이 급히 떨어지면서 사방으로 퍼져 위태로운 모습이 연출된다.

이 영상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누리꾼들은 영상 댓글을 통해 "보기만 해도 무섭다", "이거 실화냐", "CG(컴퓨터그래픽) 아니냐", "진짠지 팩트체크 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영상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것이 실제 자이로드롭의 리뉴얼 버전이인지, 조작인지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확산되자 롯데월드 측은 이 영상이 '페이크 영상'이라고 밝혔다. 롯데월드 측은 "영상은 가짜다. 해당 놀이기구를 운영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관련기사]☞"임신 아니라더니…" 두산가 며느리 조수애, 지난달 출산"고유정, 아이 앞에서 폭언과 폭행…이중적인 사람"조민아 "면역체계 완전히 무너졌다" 레이노병은?'고유정 사건' 비닐봉지 신고자 사죄 "욕설 자제해달라"두 얼굴의 고유정, 전 남편에 흉기들고 "같이 죽자"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