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 G20 오든 말든 대중협상 타결 자신"

강민경 기자 입력 2019. 6. 14. 22: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習根平)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28~29일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든 말든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타결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도 "중국은 결국 미국과 합의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면서 시 주석이 G20 정상회의에 참석하지 않는다면 바로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위안화 환율 조작 주장 또 펼쳐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習根平)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28~29일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든 말든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타결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시 주석의 G20 정상회의 참석 여부에 대해 "상관없다"면서 "결국 그들은 협상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이 미국발 관세로 인한 영향을 피하기 위해 자국 통화를 조작하고 있다는 주장을 펼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시 주석과 회담하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혔지만 중국은 아직 이에 응하겠다는 답을 내놓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도 "중국은 결국 미국과 합의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면서 시 주석이 G20 정상회의에 참석하지 않는다면 바로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아직 중국은 시 주석의 G20 정상회의 참석을 공식화하지 않았다. 10일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시 주석의 행사 참석 여부를 묻는 질문에 "적절한 시기에 발표하겠다"고만 답했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