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탈당·창당 선언, 좌파독재 장기집권 도울뿐"

김민석 기자 2019. 6. 17.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한국당을 탈당하겠다고 예고한 홍문종 의원에 대해 "선배의 탈당과 창당 선언은 보수우파를 공멸시키는 것이고 문재인 좌파독재 정권의 장기 집권을 돕는 촉매 역할을 할 뿐"이라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선배님께 드리는 김태흠의 고언'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지금은 문재인 좌파독재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범 보수우파가 하나가 돼 싸워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문종 추가 탈당 언급..대의명분 없이 함께 죽자는 것"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2019.3.14/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한국당을 탈당하겠다고 예고한 홍문종 의원에 대해 "선배의 탈당과 창당 선언은 보수우파를 공멸시키는 것이고 문재인 좌파독재 정권의 장기 집권을 돕는 촉매 역할을 할 뿐"이라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선배님께 드리는 김태흠의 고언'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지금은 문재인 좌파독재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범 보수우파가 하나가 돼 싸워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과거사에서 벗어나 문 정권을 저지하고 흔들리는 국가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 보수우파 정치인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치가 지향해야 할 것은 대의명분이고 국가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배님이 탈당 후 창당을 한다면 정치적 대의명분과 자신이 추구하는 정치적 가치가 무엇인지 먼저 밝혀 주길 바란다"면서 "또 불가피하게 당을 떠나려면 혼자 조용히 나가야지 추가 탈당을 언급해 당을 흔들어 대는 건 대의명분 없이 사지(死地)로 함께 가자는 것으로 정치적 도의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해 그러는 거면 소의(少義)이고, 본인의 정치적 입지 때문이라면 소리(小利)"라고 언급했다.

이어 "저도 박 전 대통령의 탄핵 후 1년여간 밤잠을 못 이루는 번민의 날을 보냈다. 또 많은 혜택을 받은 사람이 제일 먼저 배신하는 세태를 보면서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며 "정치인은 유종의 미가 중요하다. 중진 정치인이라면 더 그렇다"고 강조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