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민경욱 '사드반대 브로치' 지적에 "청록색 나비모양일뿐"

조소영 기자 입력 2019. 7. 1. 1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와대는 1일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를 향해 '사드반대 브로치'를 단 배경을 설명하라고 요구한 데에 "김 여사의 브로치는 단순한 청록색 나비 모양의 브로치"라고 대응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김 여사의 브로치 사진 및 사드반대를 상징하는 파란나비 사진을 함께 보내며 "민 의원(대변인)이 거론한 김 여사 브로치는 단순한 청록색 나비 모양 브로치"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경욱, 페북에 "파란나비는 북핵 맞서는 사드반대 상징"
청와대가 1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지난 6월29일 김정숙 여사가 청와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행을 영접할 당시 달았던 파란나비 브로치. (청와대 제공) 2019.7.1/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청와대는 1일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를 향해 '사드반대 브로치'를 단 배경을 설명하라고 요구한 데에 "김 여사의 브로치는 단순한 청록색 나비 모양의 브로치"라고 대응했다.

민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파란나비는 북핵에 맞서는 사드를 반대한다는 상징"이라며 "청와대는 트럼프를 맞이한 김 여사가 파란나비 브로치를 단 이유가 뭔지 밝히라"고 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상에서도 김 여사가 지난달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행을 영접할 당시, 왼쪽 가슴께에 파란나비 브로치를 단 사진이 돌며 '김 여사가 트럼프 일행을 맞이하는데 사드반대 브로치를 달고 있는 게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청와대는 김 여사의 브로치 사진까지 공개하며 적극 대응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김 여사의 브로치 사진 및 사드반대를 상징하는 파란나비 사진을 함께 보내며 "민 의원(대변인)이 거론한 김 여사 브로치는 단순한 청록색 나비 모양 브로치"라고 강조했다.

청와대가 1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사드반대를 상징하는 파란나비. (청와대 제공) 2019.7.1/뉴스1

cho1175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