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서 릴낚시로 '105kg 잉어' 잡아..세계 최대 기록 경신

윤태희 2019. 7. 4.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의 한 호수에서 무게가 100㎏이 넘는 거대 잉어가 잡혀 화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태국 남부 체디 학에 있는 호수 팜 트리 라군에서 무게가 232파운드(약 105.2㎏)에 달하는 샴잉어가 릴낚시로 잡혔다.

지금까지 릴낚시로 잡힌 가장 큰 샴잉어의 무게는 222파운드(약 100.6㎏)이므로, 이번에 잡힌 샴잉어가 세계 기록을 경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태국서 릴낚시로 ‘105㎏ 잉어’ 잡아…세계 최대 기록 경신

태국의 한 호수에서 무게가 100㎏이 넘는 거대 잉어가 잡혀 화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태국 남부 체디 학에 있는 호수 팜 트리 라군에서 무게가 232파운드(약 105.2㎏)에 달하는 샴잉어가 릴낚시로 잡혔다.

샴잉어는 전 세계 잉엇과 물고기 중 가장 큰 종이다. 지금까지 릴낚시로 잡힌 가장 큰 샴잉어의 무게는 222파운드(약 100.6㎏)이므로, 이번에 잡힌 샴잉어가 세계 기록을 경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놀라운 대물을 잡은 행운의 주인공은 영국 데번주(州) 웨스틀리 출신의 이민자 존 하비(42). 지난 14년 동안 태국 파타야에서 살았다는 그는 자신은 평범한 아마추어 낚시꾼으로 다른 사람들처럼 장비에 많은 돈을 쓰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그는 호수에서 낚시하던 중 자신의 낚싯대에 뭔가가 걸렸을 때 잡아당기는 힘에 대물임을 직감했다. 만 3세 때부터 낚시를 했었다는 그는 낚싯줄이 끊어지는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집중력을 발휘, 무려 80분 동안 물고기와 힘겨루기를 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수면 위로 물고기를 끌어올릴 수 있었다. 그는 물밖으로 나온 물고기의 모습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생각보다 훨씬 더 컸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잡은 물고기가 너무 커 옆에 있던 동료 낚시꾼과 현지 안내원의 도움을 받아야만 했다. 이들이 물고기를 저울 위에 올려놨을 때 저울 눈금은 232파운드를 가리켰다. 그는 이를 보고도 믿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후 그는 자신의 기록이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는 것을 알고 크게 기뻐했다. 그리하여 이날 호수에서 낚시하던 모든 사람에게 맥주 한 잔씩 사며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존 하비

부동산 투자 사업을 한다는 그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물고기를 잡은 뒤로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인증 사진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샴잉어는 보통 암컷이 수컷보다 몸집이 크다. 이 종은 다른 종보다 머리가 크고 특유의 수염과 등지느러미 가시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샴잉어는 맛이 없다고도 알려졌지만, 현지에서는 식용으로 써 남획뿐만 아니라 서식지 파괴로 개체 수가 점점 줄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존 하비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및 전문 프리랜서 기자 모집합니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군사·무기] [별별남녀] [기상천외 중국]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