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세계일보

일본 국민 98% "한국 무역 특혜국 제외 찬성"

이동준 입력 2019. 07. 10. 15:51 수정 2019. 07. 10. 15:57

기사 도구 모음

일본 국민의 98%는 무역 혜택이 적용되는 '화이트국'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것에 동의를 나타냈다.

일본 경제산업성이 한국을 '화이트국'에서 제외하는 의견을 시민들에게 물은 결과 10일 기준 약 98%가 찬성했다.

TV도쿄는 "공식적인 경로로 시민들 의견을 청취한 결과에서 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건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아베 총리 주변(정치권 등)에서는 한국을 화이트국에서 제외하는 찬성 의견이 기대 이상으로 많았다"고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본 경제산업성이 한국을 ‘화이트국’에서 제외하는 의견을 시민들에게 물은 결과 98%가 찬성했다. 반대는 단 60여건에 그쳤다.
일본 국민의 98%는 무역 혜택이 적용되는 ‘화이트국’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것에 동의를 나타냈다.
 
설문은 일본 경제산업성이 지난 1일부터 진행했다. 조사는 10일까지 6300여명이 참여했다.
 
일본 경제산업성이 한국을 ‘화이트국’에서 제외하는 의견을 시민들에게 물은 결과 10일 기준 약 98%가 찬성했다. 반대는 단 60여건에 그쳤다.
 
TV도쿄는 “공식적인 경로로 시민들 의견을 청취한 결과에서 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건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아베 총리 주변(정치권 등)에서는 한국을 화이트국에서 제외하는 찬성 의견이 기대 이상으로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이 설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아직 진행 중인 만큼 추후 변동이 있을 거로 보인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TV도쿄 방송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