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머니투데이

[포토 is] 킴 베이싱어의 '복날 호소'.."개 식용 중단"

이호길 인턴기자 입력 2019.07.12. 15:02

할리우드 배우이자 동물권 운동가인 킴 베이싱어가 방한해 개 식용 중단을 촉구했다.

그는 "한국은 유일하게 개 농장이 있는 국가"라며 "한국인이 개 식용을 중단함으로써 전 세계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베이싱어는 지난 11일에도 기자회견을 통해 개 식용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베이싱어는 1981년 영화 '텍사스여 안녕'로 데뷔한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베이싱어 "한국은 유일하게 개 농장이 있는 국가"
동물권 운동가로 활동 중인 헐리웃 배우 킴 베이싱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동물 임의도살 금지법) 심사 및 통과 촉구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사진=이동훈 기자

할리우드 배우이자 동물권 운동가인 킴 베이싱어가 방한해 개 식용 중단을 촉구했다.

베이싱어는 12일 동물보호단체가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주최한 '2019 복날추모행동' 집회에 참석했다. 그는 "한국은 유일하게 개 농장이 있는 국가"라며 "한국인이 개 식용을 중단함으로써 전 세계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베이싱어는 지난 11일에도 기자회견을 통해 개 식용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뉴욕에는 말들이 마차를 끄는 전통이 있지만, 젊은이들은 이를 바꿔나가려고 한다. 일본의 고래잡이, 스페인의 투우처럼 한국은 개를 먹는 전통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베이싱어는 1981년 영화 '텍사스여 안녕'로 데뷔한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다. 영화 '007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 나인 하프 위크', 'LA 컨피덴셜' 등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유명세를 떨친 그는 최근 동물권 운동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동물권 운동가로 활동중인 헐리웃 배우 킴 베이싱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동물 임의도살 금지법) 심사 및 통과 촉구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진=이동훈 기자

◇베이싱어, 표창원 의원과 함께…'물부터 마시고'
◇'개더미 든' 베이싱어, 결연한 표정

동물권 단체 동물해방물결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앞에서 '2019 복날추모행동'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할리우드 배우 겸 동물권 운동가 킴 베이싱어가 개더미를 들고 있다./사진=임성균 기자



◇베이싱어, '개 도살 금지' 티셔츠 입고 발언

동물권 단체 동물해방물결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앞에서 '2019 복날추모행동'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할리우드 배우 겸 동물권 운동가 킴 베이싱어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임성균 기자



◇집회 현장…'국회는 보아라, 개들의 죽음을'

할리우드 배우 겸 동물권 운동가 킴 베이싱어(오른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초복인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식용 목적 개 도살 금지를 촉구하는 '2019 복날추모행동'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개 쓰다듬는 베이싱어

할리우드 배우 겸 동물권 운동가 킴 베이싱어가 초복인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식용 목적 개 도살 금지를 촉구하는 '2019 복날추모행동'을 마친 뒤 양산 개농장에서 구조한 개들을 쓰다듬고 있다./사진=뉴시스
[관련기사]☞'미스코리아 진' 김세연 아버지…김창환 회장 누구?[영상]할리우드 배우 킴 베이싱어…"한국인 개 식용 중단해야"미스코리아 진 김세연…'폭행 방조 혐의' 김창환 회장 딸2019년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 누구?…'애늙은이·악바리'[속보]NSC "유엔 회원국으로 안보리 대북 제재 철저 준수"
이호길 인턴기자 psylee100@mt.co.kr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