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롯데그룹명예회장 건강회복..12일 퇴원

박신영 2019. 7. 12. 16: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일 건강악화로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했던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11일 만에 퇴원했다.

롯데그룹은 12일 신격호 명예회장의 건강상태가 회복됨에 따라 퇴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측에 따르면 신 명예회장은 식욕이 저하되긴 했으나 건강에 특별한 이상은 없었다.

한편 신격호 명예회장은 지난달 법원 결정에 따라 거처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소공동 롯데호텔로 옮긴 뒤 건강이 급격히 안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사진=뉴스1

지난 2일 건강악화로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했던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11일 만에 퇴원했다.

롯데그룹은 12일 신격호 명예회장의 건강상태가 회복됨에 따라 퇴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측에 따르면 신 명예회장은 식욕이 저하되긴 했으나 건강에 특별한 이상은 없었다. 다만 이번 입원 기간 동안 케모포트라는 시술을 받았는데 이 시술은 식사 섭취가 일시적으로 어려운 상태가 되더라도 효과적으로 영양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한편 신격호 명예회장은 지난달 법원 결정에 따라 거처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소공동 롯데호텔로 옮긴 뒤 건강이 급격히 안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난 2일 오후 주치의가 있는 서울아산병원으로 입원한 바 있다.

99세로 고령인 신 명예회장은 최근 2년 동안 두 차례 거처를 옮겼다. 1990년대부터 롯데호텔 신관 34층을 집무실 겸 거처로 사용하던 신 명예회장은 이후 2017년 8월 해당 건물이 전면 개·보수에 들어가면서 지난해 1월 롯데월드타워 49층에 입주했다.

지난해 8월 롯데호텔 신관이 개·보수를 마치자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 측이 신 명예회장의 소공동 복귀를 주장했고 가정법원이 신 전 부회장 의견을 받아들여 신 명예회장은 소공동으로 돌아왔다. 신 명예회장 후견을 맡은 사단법인 '선'은 신 명예회장에게 롯데월드타워가 갖는 의미, 고령 등을 이유로 계속 잠실에 머물러야 한다는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