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前 새누리당 의원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김다연 2019. 7. 16.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오늘 오후 서울 홍은동 북한산 야산 부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자택에 유서를 써놓은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다연 기자!

언제 경찰에 신고가 접수됐나요?

[기자]
경찰에 신고가 접수된 건 오늘 오후 3시 58분입니다.

정 전 의원의 부인이 자택에 있는 유서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정 전 의원이 오늘 오후 2시 반쯤 차를 타고 옛 자택 인근 서울 홍은동 북한산 자락길을 올라간 뒤 내려오지 않고 있다고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경찰과 소방서는 드론과 구조견 등을 투입해 옛 자택 인근 공원과 야산 주변을 수색했습니다.

수색 30분 만인 오후 4시 반쯤 옛 자택이 있던 서울 홍은동의 한 공원 부근 야산에서 정 전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재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면서 시신을 수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57년생인 정 전 의원은 올해 62살로 제 17, 18대 한나라당 의원과 제 19대 새누리당 의원직을 지냈고

지난 2010년에는 한나라당 최고 의원을 역임했고, 최근까지 방송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경찰은 가족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김다연입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YTN 화제의 뉴스]
마음 놓고 韓 때리는 아베…자신감의 원천은?한국당 또 막말…"文, 세월호 한 척으로 승리"'술 강요'도 처벌…'괴롭힘 금지법' 오늘부터 시행동남아 유행 뎅기열 모기…국내서 첫 발견여자 수구 선수 '몰카' 찍은 일본인 출국 정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