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세월호만 들어가면 막말인가"

이태규 기자 2019. 7. 17.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터넷상 댓글을 인용해 "(이순신 장군보다)문재인 대통령이 낫다. (문 대통령은) 세월호 한 척 가지고 이겼다"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선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세월호만 들어가면 막말인가"라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제가 소개한 댓글은 결국 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뜻이었다. 이 말에 다 동의한다면 왜 막말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서 반박
"한국당이 쓴소리 하면 막말인가"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의 모습. /연합뉴스
[서울경제] 최근 인터넷상 댓글을 인용해 “(이순신 장군보다)문재인 대통령이 낫다. (문 대통령은) 세월호 한 척 가지고 이겼다”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선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세월호만 들어가면 막말인가”라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제가 소개한 댓글은 결국 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뜻이었다. 이 말에 다 동의한다면 왜 막말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월호 한 척으로 이긴 문 대통령이 배 12척으로 이긴 이순신 장군보다 낫다’는 반어적 표현으로, 반일감정과 외교 파탄을 국내 정치에 이용하려는 문 대통령의 의도를 정확히 인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부 언론이 제 발언을 막말이라고 했지만 어떤 부분이 막말인지 명시해준 것은 없었다”며 “한국당이 쓴소리를 하면 막말이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듣기 싫은 비판은 모두 막말이라 치부하기로 작정한 건가”라고 지적했다.

정 최고위원은 “죽음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2014년 7월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재선의원으로 국회에 다시 돌아왔을 때 세월호 유가족에게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느냐 마느냐로 싸우고 있었다”며 “당시 새누리당(한국당 전신) 연찬회에서 고민 끝에 ‘일정한 자격이 있는 자에 한정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세월호 유가족에게 주자’고 주장했었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로 인해서 당내에서 엄청난 비난을 듣고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지만 세월호와 아이들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그 누구라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주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규기자 classic@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