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日, 경제보복은 생억지..천년숙적에 본때 보여줘야"

김병덕 2019. 7. 20.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매체들이 일본의 경제보복을 비난하며 "본때를 보여줘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불만을 품은 일본이 경제보복을 시작한 지난 4일 이후 북한은 연일 대일 비난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동신문 "전략물자 북한 유입은 황당무계" 
조선중앙통신 "선거, 헌법개정에 활용 의도"
우리민족끼리 "배상판결, 국제법적으로 당연"

북한 매체들이 일본의 경제보복을 비난하며 "본때를 보여줘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불만을 품은 일본이 경제보복을 시작한 지난 4일 이후 북한은 연일 대일 비난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20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일본당국은 남조선에 대한 수출규제보복을 가하면서 '군사용도로 전용이 가능한 물품이 북조선으로 흘러들어갈 우려가 있다'는 터무니없는 망발을 늘어놓는가 하면 우익세력들은 '일본인의 생명까지 위태롭다'느니 하는 황당무계한 여론을 경쟁적으로 내돌리고 있다"면서 "일본반동들이 지금껏 연출해온 모든 반공화국 모략극들이 다 유치하기 짝이 없는것이지만 이번 도발은 그야말로 우리에 대한 적대감을 그대로 드러낸 생억지의 극치라고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일본반동들의 머리속에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적대감과 압살 야망이 독사 마냥 꿈틀거리고 있다"면서 "과거 죄악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한사코 거부하면서 재침의 칼을 시퍼렇게 갈고있는 일본 반동들의 악랄한 망동은 추호도 용납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조선중앙통신도 전일 고노 다로 일본의 담화문을 거론하며 " 일본 내각관방장관이 나서서 '안전보장을 목적으로 수출관리를 적정하게 실시'하기 위한것으로서 그 어떤 보복조치가 아니라고 설명했다"면서 "일본이 수출규제 배경으로 제시했던 문제들에 대한 각계의 격렬한 비난과 규탄을 의식한 애매모호한 변명이 아닐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경제보복조치가 정치적인 의도가 숨어있다고 설명했다.

조선중앙통신은 "현재 일본은 대외적으로는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흐름에서 완전히 밀려나 심각한 외교적고립에 직면하였으며 대내적으로는 참의원선거라는 중대한 정치일정을 눈앞에 두고있다"면서 "남조선에 대한 수출규제강화를 통해 자국내 우익세력들의 결속과 지지에도 영향을 줌으로써 참의원선거를 손쉽게 치르고 헌법개정을 비롯한 저들의 숙망을 기어이 실현해보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온 겨레는 이번 기회에 천년숙적에게 정의를 사랑하고 불의를 용납치 않는 조선민족의 강인한 기상과 본때를 똑똑히 보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도 "아베 일당이 저들의 망동을 합리화하기 위해 걸고드는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판결은 일본의 과거죄악을 끝까지 결산하려는 남조선인민들의 한결같은 요구이며 국제법적견지에서 보아도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인 일본이 피해자들의 정당한 사죄배상요구에 '국가간 신뢰훼손'이라고 생떼를 부리고 우리까지 걸고들며 경제보복이라는 오만방자한 행태를 감행하고 있는 것은 인륜도 도덕도 국제법도 안중에 없는 후안무치한 야만의 무리인 사무라이족속들의 정체를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