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일본 위한 엑스맨'한국당..되짚어 보라"

송종호 기자 2019. 7. 22. 10: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다 함께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에 정부 비판에 몰두하는 백태클을 반복한다면 '엑스맨'이 되는 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일본 수출 규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심사를 가로막고 있다"며 "한국당은 왜 국민들이 '일본을 위한 엑스맨'이라고 비판하는지 자신들의 언행을 곰곰이 되짚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北팔이·日팔이 비난에 귀를 의심케 해"
"국익 위해 힘 합쳐야할 제1야당 인식 뭔가"
"89일째 추경 지연 전적으로 한국당 때문"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경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다 함께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에 정부 비판에 몰두하는 백태클을 반복한다면 ‘엑스맨’이 되는 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일본 수출 규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심사를 가로막고 있다”며 “한국당은 왜 국민들이 ‘일본을 위한 엑스맨’이라고 비판하는지 자신들의 언행을 곰곰이 되짚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여당인 자민당이 과반 의석을 확보했다”며 “개헌선에 미달했다고 다행으로 생각하기에는 상황이 녹록지 않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추가 조치와 사태의 장기화에 비상하게 대비해야 한다”며 “우리 경제와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제적인 위협을 막아내면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드는 일에 우리 모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상황이 이리 비상한데도 한국당은 불난 데 부채질하는 격으로 북한 팔이도 모자라 일본 팔이까지 한다며 정부 여당을 비난하고 있다”며 “국익을 위해 합쳐야 할 제1야당의 인식인지 우리 귀를 의심하게 한다”고 비판했다. 또 이 원내대표는 “사법부 판결을 공격하는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 행태에 대한 한국당의 인식이 무엇인지 처음부터 묻고 싶었다”고 쏘아 붙였다. 그는 “89일째 국회에서 추경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은 전적으로 한국당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국회도 만시지탄이지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일본의 수출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키고, 여야 방미단을 꾸려 미국 워싱턴DC 한미일 의원회의에서 외교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한국당도 대승적인 차원에서 결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