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다음에너지, 하이젠 수소호흡기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입력 2019. 7. 24. 1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니투데이 주최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히트상품대상'에 선정된 ㈜다음에너지(회장 이태형)의 하이젠(HYGEN)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 흡입을 통한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수소발생장치'로 발명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최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23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대상을 수상한 다음에너지 이태형 회장(오른쪽)이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로부터 상패를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히트상품을 선정하고, 혁신적 기술개발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게 된 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날 ‘히트상품대상’에 선정된 ㈜다음에너지(회장 이태형)의 하이젠(HYGEN)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 흡입을 통한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수소발생장치’로 발명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수소가스는 2016년 2월부터 일본 게이오 의대 등 12개 의대에서 진행된 심정지 환자 180명 임상 결과, 마우스 상대 임상 심정지 후 생존율이 38%에서 71%로 높아지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다음에너지 측에 따르면 파킨슨, 알츠하이머, 뇌졸중, 암, 통증 등에 대해 수소 가스가 효능을 보인다는 1400여 편의 임상 논문이 발표돼 있다.

하이젠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가스 순도 99.999%를 구현했으며 수소 발생량은 200~250ml/분, 400~500ml/분으로 수소정수기 발생량의 150~200배 수준이다.

전해조 자체개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다음에너지는 하이젠 수소가스호흡기의 CPU, 파워장치 등 내부 핵심 부품에 대해 자체 개발 및 생산으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병원에서 흡입하는 대형 수소발생장치와 다르게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에너지 관계자는 “콤팩트한 제품 사이즈 및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 내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흡입시간 예약 및 알람 기능을 갖춰 바쁜 현대인들의 주기적인 사용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카카오뱅크 '26주적금' 이자 2배?… 얼만지 계산해보니박연수 "송지아, JYP 계약 제안 받았다"이세창♥정하나, 13살 나이차 극복한 '달콤 신혼' 공개이효리, 논현동 주택도 팔았다… 매각자산 73억6살 유튜버가 번 돈으로 95억 빌딩 샀다…보람튜브가 뭐길래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