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9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다음에너지, 하이젠 수소호흡기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입력 2019.07.24. 12:34

머니투데이 주최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히트상품대상'에 선정된 ㈜다음에너지(회장 이태형)의 하이젠(HYGEN)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 흡입을 통한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수소발생장치'로 발명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머니투데이 주최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23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머니투데이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대상을 수상한 다음에너지 이태형 회장(오른쪽)이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로부터 상패를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히트상품&혁신기술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히트상품을 선정하고, 혁신적 기술개발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게 된 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날 ‘히트상품대상’에 선정된 ㈜다음에너지(회장 이태형)의 하이젠(HYGEN)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 흡입을 통한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수소발생장치’로 발명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수소가스는 2016년 2월부터 일본 게이오 의대 등 12개 의대에서 진행된 심정지 환자 180명 임상 결과, 마우스 상대 임상 심정지 후 생존율이 38%에서 71%로 높아지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다음에너지 측에 따르면 파킨슨, 알츠하이머, 뇌졸중, 암, 통증 등에 대해 수소 가스가 효능을 보인다는 1400여 편의 임상 논문이 발표돼 있다.

하이젠 수소가스호흡기는 수소가스 순도 99.999%를 구현했으며 수소 발생량은 200~250ml/분, 400~500ml/분으로 수소정수기 발생량의 150~200배 수준이다.

전해조 자체개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다음에너지는 하이젠 수소가스호흡기의 CPU, 파워장치 등 내부 핵심 부품에 대해 자체 개발 및 생산으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병원에서 흡입하는 대형 수소발생장치와 다르게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에너지 관계자는 “콤팩트한 제품 사이즈 및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 내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흡입시간 예약 및 알람 기능을 갖춰 바쁜 현대인들의 주기적인 사용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