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너는 친일파' 마녀사냥 비판 어리석은 짓 그만"

2019. 7. 25. 1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은 25일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안 하는 거냐', '너는 친일파야' 마녀사냥으로 비판하는 이런 어리석은 짓은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 서면 영광도서에서 열린 '나는 왜 싸우는가' 저자 초청 강연회에 참석,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하는 국민을 말릴 수 없다. 그러나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하기 싫은 사람까지 강요하지 마라"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강연회 참석.."세금 쌈짓돈처럼 마구 쓴다" 비판
이언주 의원 부산서 특강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25일 오후 부산 서면 영광도서에서 열린 '나는 왜 싸우는가' 저자 초청 특별강연회에 참석, 강연하고 있다. 2019.7.25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무소속 이언주 의원은 25일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안 하는 거냐', '너는 친일파야' 마녀사냥으로 비판하는 이런 어리석은 짓은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 서면 영광도서에서 열린 '나는 왜 싸우는가' 저자 초청 강연회에 참석,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하는 국민을 말릴 수 없다. 그러나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하기 싫은 사람까지 강요하지 마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년들이 지금 일자리가 없어 일본에 취직하려고 인터뷰하고 싱가포르와 동남아로 가서 허드렛일을 10시간 넘게 하는 이유는 그곳에 희망이 있기 때문"이라며 "왜 우리나라를 떠나 청년들이 그렇게 해야 하나"고 경제정책을 비판했다.

이언주 의원 부산 사인회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25일 오후 부산 서면 영광도서에서 열린 '나는 왜 싸우는가' 저자 사인회에 참석, 독자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2019.7.25 ccho@yna.co.kr

이어 "왜 반일감정만 부추기는 정신 나간 이야기를 하는지 국민이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며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을 위해 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뜻은 국민이 주인이라는 뜻"이라며 "국민으로부터 권력을 위임받은 사람은 국민이 내는 세금과 국민의 재산을 아껴 써야 하는데 자기 쌈짓돈처럼 마구 쓰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영도 출신인 이 의원은 내년 총선에서 부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ccho@yna.co.kr

☞ 더 비쌌지만…베트남 갤럭시S10 '박항서 에디션' 완판
☞ 다정한 윤석열 검찰총장 부부…임명장 수여식 '특급 내조'
☞ '수상한 행동' 강지환, 마약 정밀검사 결과 나왔는데…
☞ "아기가 숨을 안쉬어요"…옷도 못입고 달려온 아빠
☞ 송혜교, 송중기와 '남남' 된 후 네티즌 고소 나서
☞ "日 깰 전략 있다"…'후쿠시마 역전승' 김승호 실장
☞ 다투다 10대 딸 머리채 잡고 흉기 휘두른 엄마
☞ "친구가 아내를 죽였다고…" 긴급체포 후 조사해보니
☞ 소녀상 조롱 청년들, 결국 위안부 할머니들 앞에 무릎
☞ 미녀선수서 철인으로…편견 극복한 금메달리스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