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내준 아사히 맥주, 2위도 위태..화장품도 매출 '뚝'

이새누리 입력 2019. 7. 28. 20:44 수정 2019. 7. 28. 2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일본산 불매 운동의 여파로 수입 맥주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국내 수입맥주 간판이었던 아사히 맥주가 최근 1위 자리를 내줬는데 이제 2위 자리도 지키기 어렵게 됐습니다. 화장품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년 동안 국내 수입맥주 시장은 20%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맥주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데다 '4캔에 만원' 행사가 수입맥주 소비에 불을 붙인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 수입맥주 가운데 가장 많이 팔렸던 아사히는 웃지 못했습니다.

1년 간 가장 많이 팔린 5개 수입맥주 브랜드 가운데 아사히만 역성장했습니다.

국내 수입맥주 시장은 커졌는데 아사히만 뒷걸음질치면서 흔들림 없던 1위 자리도 내줬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18%에서 15%로 쪼그라들었습니다.

이달 들어 일본 맥주 불매운동이 확산하면서 2위 자리도 위태로워졌습니다.

일부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일본 맥주를 할인 행사에서 제외하거나, 신규 주문을 하지 않기로 해서입니다.

아사히가 주춤하는 사이 한 국산 맥주 회사는 다음달까지 출고가를 낮추는 등 공세에 나섰습니다.

불매운동은 화장품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주요 백화점에서 일본 수입 화장품 매출은 1년 전보다 20% 내외로 떨어졌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