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韓 상응조치에 "한국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주장

2019. 8. 3. 09: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은 한국 정부가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조치에 맞서 상응 조치를 내놓은 데 대해 "한국 측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NHK가 3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인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의 조치는 수출관리 절차로, 보복 등의 의미가 아니다"라고 기존 주장을 반복하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코 경제산업상 "日 기업에 그렇게 영향 있지 않을 것"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은 한국 정부가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조치에 맞서 상응 조치를 내놓은 데 대해 "한국 측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NHK가 3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인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의 조치는 수출관리 절차로, 보복 등의 의미가 아니다"라고 기존 주장을 반복하며 이같이 말했다.

일본, 한국 백색국가 제외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은 수출관리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하고 있고 우대 대상국 절차를 가진 모든 국가로부터 우대조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어떤 이유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것인지 상황을 잘 확인하고 싶다"고 밝혔다.

앞서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조치에 맞서 한국 정부도 백색국가 리스트에서 일본을 제외하겠다는 상응 조치를 내놓았다.

세코 경제산업상은 한국 측 조치에 따른 영향에 대해 "일본 기업에 그렇게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지난해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액은 3조5천억엔 규모로, 비중이 큰 수입품목은 석유제품, 철강, 반도체를 포함한 전자부품 등이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한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한다고 하면, (일본) 정부는 당당하게 일본의 입장을 주장할 것"이라고 NHK에 말했다.

일본 정부는 한국의 조치에 대해 예상 범위 내라며 백색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법령을 오는 28일 예정대로 시행할 것이라고 이 방송은 덧붙였다.

jsk@yna.co.kr

☞ 공중화장실 정화조 유독가스 때문에…여고생 의식 불명
☞ '그것이 알고싶다' 故김성재 편 방송 못한다…왜
☞ 불 탄 차량 신고에 출동해보니…50대 남성 숨진 채
☞ 민원인에 "마음에 든다" 메시지 보낸 경찰관
☞ 출소하자마자 또 절도행각…현금·귀금속 '슬쩍'
☞ 샴쌍둥이 자매 분리 수술 성공
☞ 강정호, MLB 피츠버그와 끝내 결별…방출 대기
☞ 日 공산당이 왜 韓백색국가 제외 철회 요구를?
☞ 명문대 대학생, 상공 1천m 비행기서 문 열고 뛰어내려
☞ 일하다 쓰러진 여성…앞에 있던 경찰이 살렸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